WD 업계 최고 용량의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WD 스콜피오 250GB 발표

2007-05-23 09:3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대표 존 코인, www.wdc.com 이하 WD)은 250GB 용량의 WD 스콜피오 2.5인치 시리얼 ATA(SATA)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드라이브는 수직자기기록 (perpendicular magnetic recording, PMR) 기술을 적용해 소형 폼팩터 드라이브에서 가능한 최고 용량에 도달했으며, 모바일용 하드 드라이브의 필수 요건인 저소음, 저전력, 저발열을 구현했다.

WD의 짐 모리스(Jim Morris) 부사장 겸 노트북 스토리지 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2.5인치 HDD 시장은 WD의 주요 사업 분야로, 이번에 발표한 250GB 용량의 WD 스콜피오 드라이브는 WD의 차세대 수직자기기록(PMR) 플랫폼을 의미한다”라며, “WD 스콜피오 250GB 하드 드라이브는 WD가 독자적으로 개발 및 투자한 헤드 기술과 주요 시스템의 특징을 혁신해서 얻은 직접적인 결과이다. 최신 WD 스콜피오 드라이브를 선보임으로써, WD는 데스크탑PC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쌓아온 탁월한 품질과 안정성, 성능을 모바일 컴퓨팅과 휴대형 스토리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시장 조사 업체인 IDC는 모바일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에 수직자기기록(PMR)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평균 용량 증가율이 지난 5년 동안 이룩한 32%에 가까운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IDC는 2011년까지 모바일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생산이 2006년 생산량의 2배를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2.5인치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수요는 노트북 컴퓨터, 휴대형 저장장치, 소비자 가전 제품 등에 의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들 제품의 사용자들은 고용량 컨텐츠를 보유하기 위해 고용량 드라이브를 필요로 한다. WD 스콜피오 드라이브는 노트북 PC와 WD 패스포트 드라이브와 같은 휴대형 저장장치에 특화된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는 저소음, 충격에 대한 내구력, 저전력 소모 등의 성능과 특징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WD 스콜피오 드라이브는 WD의 2.5인치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의 선택폭을 넓힘으로써 40GB에서 250GB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을 제공하게 되었다.

WD 스콜피오 고유의 특징

WD의 독자적인 위스퍼드라이브(WhisperDrive™) 기술은 최신 탐색 알고리즘과 가장 조용한 5400RPM 2.5인치 드라이브를 결합했다. 첨단 쇼크가드(ShockGuard™) 기술은 펌웨어와 하드웨어의 최신 기술을 결합해 드라이브의 메커니즘과 플래터 표면을 보호함으로써 모바일 및 노트북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최고 수준의 충격 방지를 위한 요건을 만족시킨다.

WD의 또 다른 독자 기술인 인텔리시크(IntelliSeek™) 기술은 최적의 탐색 속도를 능동적으로 계산해 작동장치가 사전에 움직이지 못하게 함으로써, 소음과 전력을 줄인다. 인텔리시크 기술로 작동장치의 동작을 통제하면 헤드는 다음 타겟 섹터에 제 시간에 도착해 정보를 읽게 됨으로써 드라이브의 회전을 따라 잡기 위해 빠르게 가속화한 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러한 유연한 동작으로 표준 드라이브보다 60% 이상 전력 사용을 줄일 수 있으며 검색 시 소음 및 진동도 감소시킨다. 인텔리시크 기술에 대한 데모를 http://www.wdc.com/en/flash/index.asp?family=intellisee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직자기기록 기술에 대하여

지난 수십 년간 데이터를 수평 방향으로 기록한 것과 달리 수직자기기록(PMR) 기술은 데이터의 자기적 성질을 이용해 디스크에 수직으로 정렬 시킨다. 수직자기기록 기술을 통해 기존의 수평 기록 방식보다 주어진 공간에 더욱 많은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의 밀도를 확장시킬 수 있게 된다.

WD 스콜피오 모바일 드라이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wdc.com/en/products/products.asp?driveid=31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 i2 Communications 이혜진 팀장 02-924-4845
017-317-8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