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웹 기술 & RIA 콘퍼런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차세대 웹 기술과 웹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장이 열린다.

K모바일(대표 류지영, www.kmobile.co.kr)은 5월 30일(수)~31일(목) 양일간 강남역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차세대 웹 기술 & RIA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웹 BIG BANG, 킬러 웹 애플리케이션을 선점하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웹과 데스크톱이 통합되는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의 동향과 최근 차세대 웹 개발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에 대한 개발 방법론을 상세히 다뤄 새로운 웹 개발을 준비하는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RIA의 양대 축이자 라이벌이라할 수 있는 어도비(Adobe)의 'Flex' 및 크로스플랫폼인 아폴로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Silverright(WPF/e)'에 대한 라이브 코딩이 업계 최초로 이번 콘퍼런스에서 동시에 실시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Ajax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된 '스프링노트'에 대한 기술 분석과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채널로 부각되고 있는 위젯(Widget) 그리고 기획 및 개발자 시각에서 보는 닷넷 스마트 클라이언트의 주요 이슈들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K모바일 류지영 대표는 "웹 기술은 10년만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다"며 "웹과 데스크톱의 통합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웹 기술 및 RIA에 대한 놀라운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이번 콘퍼런스의 취지를 밝혔다.

'차세대 웹 기술 & RIA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K모바일 홈페이지(www.kmobi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obile.co.kr

연락처

지식정보사업팀 02-2026-09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