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하나투어 지식포털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여행업계 최초의 코스닥 상장, 코스닥 상장사 최초의 런던증권거래소 상장 등 ‘최초’의 신화를 만들어오며 대한민국 여행산업을 리드하고 있는 하나투어(대표 박상환 www.hanatour.com)가 이번에는 업계최초로 ‘지식포털시스템’을 도입한다.

하나투어는 ‘업계 최고의 인적 자원’, 혁신적인 ‘IT시스템’ 투자, 글로벌네트워크를 통한 직영서비스를 핵심 경쟁력으로 높은 고객만족을 추구한 결과 98년 이후 지금까지 여행업계 1위를 달성해왔으며 최근 여행산업의 성장과 함께 매년 30%이상의 고속 성장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고속성장에 이어 이번에는 오픈, 참여, 공유, 창조의 필요성과 시대변화에 발맞추어 하나투어 지식포털을 시도하고 있는 하나투어의 고태경 지식경영팀장은 “하나투어는 Vision 2010 ‘세계 10대 여행기업’을 목표로 국내 Market Leader로써 입지를 구축하고, 여행관련 사업의 다각화를 구상하고 있다. 또한 Global Business 전략을 구사하는 가운데, 어느 시기 보다 효율적 경영과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지식포털시스템의 도입을 통하여 본사, 대리점, 국내외지사 간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보하고 개별화된 지식을 조직내 체화 및 자산화 하여 하나투어의 핵심역량인 지식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아가 지식포털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은 이익창출의 극대화에 기여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투어의 지식포털구축을 담당할 날리지큐브의 김학훈대표는 “기업의 임직원들이 서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업무관련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참여하는 지식포털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자기 기업 전용의 네이버’를 가지는 것이다. 이제 ‘자기기업 전용의 네이버’를 가진 회사와 가지지 못한 회사의 발전가능성은 불을 보듯 뻔한 시대의 흐름이 되었다. 이번 하나투어는 여행 선두주자답게 하나투어 전용의 네이버를 가지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s://kcube.co.kr

연락처

날리지큐브 마케팅 김미혜 과장, 02-2194-2860, 017-692-722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