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국유림관리소, 조경으로 아름다운 도시숲 조성을
이번 체험학습의 장소로는 11만평의 대지에 27개의 소원(小園)과 6,500여종의 다양한 수목과 꽃들이 식제되어 자연생태관광 및 자연학습, 학술 연구 뿐만 아니라 국내외 조경가들의 실무 교육장으로 활용되는 충남 청양에 위치한 고운식물원에서 갖게 되었다.
특별히 색정원, 암석원 등 27개의 소원의 아름다움의 바탕이 된 조경기술은 천연의 자연경관을 활용하였으나 그 경관을 손상없이 돋보이게 하는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졌다.
학습동아리의 한 회원은 단조롭게 설계될 수 있는 도시숲의 배치를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서 고지대일지라도 식물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팔각 전망대에 방풍림을 조성하여 초화류를 및 조각상과 함께 식재하여 감상할 수 있는 이채로운 조경기술과 인위적인 암석원을 조성하여 고산식물과 저지대의 건조한 암석이나 모래땅에서만 서식하는 식물의 생육조건이 형성되도록 하여 백두산의 자생식물 및 세계의 고산식물 등 쉽게 접하기 힘든 희귀식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고운식물원의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활용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체험활동의 소감을 표현하였다.
웹사이트: http://center.foa.go.kr
연락처
부여국유림관리소 이장수 041)835-1971
이 보도자료는 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0년 7월 22일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