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1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금번 행사에는 구역청 직원 뿐만아니라 환경시민단체, 공단사업장 직원 등 100여명이 참가하여 마천산업단지 주변 하천 및 바다와 인접한 제방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 잡초제거, 기타 장애물 정리 등의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다.
구역청의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지난 3월 27일 취임한 김문희 청장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방영된 것으로 지난 4월 5일 식목일에 실시한 바 있는 나무심기 및 녹산공단 주변 각종 쓰레기 수거활동에 이은 두 번째 행사이다.
특히 구역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역청 직원과 주민 및 기업체에 지구 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환경 오염을 유발하는 각종 산업 및 생활쓰레기 불법 투기 행위에 대하여 관할 지자체와 협조하여 연중 집중적인 단속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깨끗하고 살기좋은 경제자유구역을 조성에 만전을 기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환경보전 실천의식을 높이고자 1972년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제27차 UN총회에서 매년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하였고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이 날을 기념하여 대대적인 환경관련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개요
외국인투자유치를 목적으로 지난2004.3월 개청한 행정기관
웹사이트: http://www.bjfez.net
연락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기업환경과장 허덕영 051-979-5160
이 보도자료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7년 7월 24일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