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을 위한 ‘영어+우유’ 축제 열린다...‘ilovemilk' 영어 말하기 대회
낙농진흥회(회장 강명구)와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제3회 ilovemilk 전국어린이 영어 말하기대회’ 원고접수를 6월 1일부터 시작하여 원고심사, 지역예선대회를 거친 후 오는 10월 13일 서울에서 최종 본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부ㆍEBS 특별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의 원고주제는 ‘나만의 우유이야기’로 우유에 얽힌 재미난 에피소드와 어린이들만의 우유에 대한 상상의 세계를 영어로 표현하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영어 능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FAO(유엔식량농업기구)가 지정한 제8회 학교우유급식의 날을 기념하여 2005년부터 개최되는 ilovemilk 영어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개인ㆍ단체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농림부장관상과 장학금 200만원을 주어지며 소속 학교에는 200만원 상당의 교육용품을 전달하는 등 본선대회 입상자들에게 총 2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개인전과 단체전(2∼5인)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원고는 4분 이내(단체 7분 이내)의 분량으로 ‘milk’ 단어가 5회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지난 1,2회 대회 본선원고를 살펴보면 우유에 대한 단순한 상식을 나열하기 보다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휘된 우유이야기에 관한 원고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원고접수 기간은 7월 20일까지 이며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알리는 대회인 만큼 참가비는 없다. 영어권 국가 또는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1년 이상 머문 적이 없는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우편접수 또는 낙농진흥회 아이러브밀크 홈페이지(www.ilovemilk.or.kr)에서 인터넷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ilovemilk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우유에 대한 많은 정보와 지난 1,2회 대회 본선진출자 원고 및 동영상을 참고할 수 있다.
낙농진흥회 개요
낙농진흥회는 낙농진흥법 제5조에 의해 1999년 1월에 설립된 농림부산하 특별법인 입니다. 주요업무로는 낙농산업 진흥을 위한 우리나라 전체 우유에 대한 수급조절, 우유가격 결정, 우유소비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lovemilk.or.kr
연락처
낙농진흥회 홍보팀장 조재준 6007-5541
커뮤니케이션 신화 대리 김민호 3270-7922 017-857-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