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데스크톱용 3.5인치 750GB 드라이브 출시

2007-06-05 09:2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대표 존 코인, www.wdc.com 이하 WD)은 750GB 용량의 3.5인치 시리얼 ATA(SATA) WD 캐비어 SE16 데스크톱용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이나 고성능 컴퓨팅,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이상적인 WD 캐비어 SE16 750GB 드라이브는 3Gb/s 전송률, 16MB 캐시, 네이티브 커맨드 큐잉(NCQ, Native Command Queuing) 등의 기술로 고성능을 실현한다.

WD의 돈 베넷(Don Bennett) 부사장 겸 데스크톱 스토리지 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WD는 고객의 데이터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라며, “독특하게도 WD의 새로운 데스크톱용 하드 드라이브는 충격 완화를 위한 시큐어파크(SecurePark™ ) 기술과 진동 방지를 위한 스테이블트랙(StableTrac™ ), 전력 소비 감소를 위한 인텔리시크(IntelliSeek™) 등의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이들 입증된 기술들을 통해 가장 안정적인 데스크톱용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WD의 선두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믿을 수 있는 안정성

하드 드라이브의 고용량과 안정성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이나 첨단 컴퓨팅, 기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데스크톱 사용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 WD 캐비어 데스크톱용 하드 드라이브는 저발열, 고성능, 안정성 높은 컴퓨팅 환경을 실현하는 기술들을 적용했다.

시큐어파크(SecurePark™) 기술은 스핀오프나 스핀다운 시, 또는 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을 때, 기록 헤드를 디스크 표면 바깥 쪽에 파킹시킨다. 시큐어파크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드라이브와 달리, 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을 때 기록 헤드가 디스크 표면을 건드리지 않도록 해 헤드와 표면의 마모를 줄이고, 장기간 안정성을 강화함으로써 충격에 대한 내구력을 강화한다.

또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WD의 고용량 하드 드라이브에 사용된 WD 스테이블트랙(StableTrac) 기술도 적용되었다. 스테이블트랙 기술로 모터 축이 양 끝에서 고정되어, 리드/라이트 작동 시 시스템으로부터 야기된 진동을 줄이고 정확한 트랙킹을 위해 플래터를 고정시킨다. 반면, 대부분의 최신 하드 드라이브는 바닥에만 모터를 고정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읽기 회전을 놓칠 수 있다. 스테이블트랙은 엔드 유저의 데이터가 회전하는 동안 빠르게 검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력 감소

WD는 시큐어파크와 스테이블트랙 기술을 통해 안정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WD 캐비어 SE16 750GB 하드 드라이브의 전력 소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독특한 기술을 적용한다. WD의 인텔리시크(IntelliSeek) 기술은 최적의 탐색 속도를 능동적으로 계산해 작동장치가 사전에 움직이지 못하게 함으로써, 소음과 전력을 줄인다. 인텔리시크 기술로 작동장치의 동작을 통제하면 헤드는 다음 타겟 섹터에 제 시간에 도착해 정보를 읽게 됨으로써 드라이브의 회전을 따라 잡기 위해 빠르게 가속화한 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러한 유연한 동작으로 표준 드라이브보다 60% 이상 전력 사용을 줄일 수 있으며 검색 시 소음 및 진동도 감소시킨다. 저전력은 발열을 감소시켜, 장기적인 안정성을 높이게 된다. 인텔리시크 기술에 대한 데모는 WD 웹사이트 http://www.wdc.com/en/flash/index.asp?family=intellisee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직 자기 기록(PMR) 기술

지난 수십 년간 하드 드라이브 기술은 데이터를 수평 방향으로 기록하였다. 이와 달리, 수직자기기록 방식은 데이터의 자기적 성질을 이용해 디스크에 수직으로 정렬 시킨다. 수직자기기록방식을 통해 기존의 수평 기록 방식보다 주어진 공간에 더욱 많은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하드 드라이브의 밀도를 확장시킬 수 있는 플래터를 제공한다.

WD 캐비어 데스크톱용 드라이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wdc.com/en/products/products.asp?driveid=31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 i2 Communications 이혜진 팀장 02-924-4845
017-317-8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