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구글 3D 컨텐트 자료실용 포토샵 플러그인 발표

2007-06-05 09:29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는 ‘구글 3D 자료 창고(Google 3D Warehouse)’용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Photoshop CS3 Extended) 플러그인을 발표했다.

어도비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 사용자들은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바로 3D 모델 및 컨텐트를 모아놓은 ‘구글 3D 웨어하우스’에 있는 무료 3D 컨텐트를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에서 조회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강력한 합성, 그림 그리기, 이미지 편집 툴셋을 이용하여 쉽고 효율적으로 3D 컨텐트를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다.

구글 3D 자료 창고는 3D 모델 및 컨텐트를 누구나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글의 무료 서비스로, 표준 웹 브라우저와 이번에 발표한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구글 스케치업(Google SketchUp)에서 제작한 3D 컨텐츠를 3D 자료 창고로 업로드해서 공유가 가능하다.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인터넷을 통해 구글의 3D 자료 창고로 바로 연결되는 대화 상자가 열린다. 사용자들은 컨텐츠 다운로드, 로컬 영역으로 저장 및 검색이 가능하며, 다운로드된 모델은 COLLADA 포맷으로 저장된다.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는 COLLADA를 포함한 산업 표준 3D 포맷을 지원하며, 3D 레이어로써 3D 모델을 불러올 수 있다. 사용자들은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로 모델 표면에 사용할 텍스처를 가져와 편집하고 적용하여 저장하거나 쉽게 2D 이미지로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구글의 제품 담당자인 마크 림버(Mark Limber)는 “구글 3D 자료실을 위한 어도비 포토샵 익스텐디드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들은 3D 자료 커뮤니티에 더 편리하게 참여하고 수천 개의 3D 모델 및 컨텐트를 쉽게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와 연동된 구글의 3D 자료 창고는 크리에이티브, 건축, 제조 및 기타 분야 전문가들이 3D 설계 및 디자인 작업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 디지털 이미징 전문 제품 담당 수석 이사인 케빈 코너(Kevin Connor)는 “구글과의 협력으로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에서 다양한 3D 컨텐츠를 쉽게 가져오고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효율적인 편집 및 풍부한 시각화 작업이 가능해졌다”라며 “포토샵 CS3 익스텐디드는 디자인 전문가들이 디지털 이미지 작업의 한계에서 벗어나 더욱 쉽게 3D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플러그 인 발표로 포토샵 사용자들의 3D 작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플러그인은 어도비 랩 웹 사이트(http://labs.adobe.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 가능하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