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도시개발자문위원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 김문희)은 6월 7일(목) 15:00, 구역청 회의실에서 도시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 건설교통인재개발원장 신정철)를 개최하여 개발사업 추진과 관련한 현안사항을 보고하고 위원들에게 자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효율적인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연구 및 성과물 발간계획, 경관관리계획수립 용역결과, 미음지구 개발계획 등 현안 업무보고에 이어 보고사항에 대한 위원들의 토론이 있었다.

구역청은 지난 5월말에 완료된 경관관리계획 수립 용역결과를 보고하고 세계 최고의 물류 비즈니스 중심으로서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위상에 걸맞는 도시경관관리를 위해 용역결과 보완사항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들었다.

특히 지난 5월말 54만평의 산업용지 개발계획이 변경승인된 미음지구의 차질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장기 임대산업단지 도입문제 등 향후 실시계획 수립시 중점 검토사항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구역청은 회의에 참석한 18명의 도시개발 전문위원에게 개발사업 촉진을 위한 도시계획, 시공, 경제, 건축, 교통 등 6개분야 연구활동 과제를 부여하고 오는 12월에 연구결과 성과물로 발간하기로 하였다.

한편 도시개발자문위원회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개발에 대한 방향설정과 개발계획의 변경 및 조정에 관한 자문 및 구역청장이 제안하는 과제에 대하여 연구활동을 위해 지역개발, 도시경관, 신교통 등 3개 분야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2004년 3월 구역청 개청이후 이번이 다섯번째 회의이다

구역청은 이번 회의결과 제시된 위원들의 의견을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하는 등개발업무 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개요
외국인투자유치를 목적으로 지난2004.3월 개청한 행정기관

웹사이트: http://www.bjfez.net

연락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개발행정과장 조성제 051-979-51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