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곰TV에서 온라인 전용 쇼핑 생방송 서비스

뉴스 제공
그래텍
2007-06-07 09:47
서울--(뉴스와이어)--곰TV(www.gomtv.com)는 CJ홈쇼핑과의 제휴를 통해 홈쇼핑 방송 채널 ‘CJ몰닷컴’(ch.2525)을 개설하고 실시간 쇼핑 방송 ‘쌩쌩 라이브’를 매일 오후 1시에 방영한다고 밝혔다.

‘쌩쌩라이브’는 곰TV와 CJ홈쇼핑 홈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방송으로, 사용자들은 PC에 설치되어 있는 곰플레이어를 통해 간편하게 곰TV ‘CJ몰닷컴’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 도중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CJ홈쇼핑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곰TV가 제공하는 실시간 채팅 방에서 ‘쌩쌩지기’와 직접 대화를 나누며 상품에 대한 문의를 하거나 다른 소비자들과 함께 상품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생방송 외에도 ‘베스트 아이템’, ‘디지털지름신’, ‘뷰티플러스’, ‘내일의 밥상’ 등 다양한 장르의 쇼핑동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그 동안 오픈마켓 상인들의 쇼핑 UCC 붐이 일어난 적은 있지만 전문 홈쇼핑 방송이 인터넷TV로 진출해 전용 방송을 내보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홈쇼핑은 온라인 방송을 위해 전용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작할 뿐 아니라 실시간 채팅 상담요원을 배치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곰TV도 축구, 야구, e스포츠 등 스포츠 경기 외에 실시간 생방송을 지원하는 것은 CJ홈쇼핑이 유일하다.

이번 제휴는 홈쇼핑 방송의 온라인 진출 신호탄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업계는 인터넷TV가 유통 분야의 새로운 마케팅 활로를 열어 줄 뿐 아니라 구매자와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도 가능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곰TV 이병기 부사장은 “하루 9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곰TV가 홈쇼핑 방송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할 것”이라며 “홈쇼핑뿐 아니라 인터넷 소비자와의 더 큰 접점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에 기술과 서비스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곰TV 채널 검색창에 ‘CJ몰닷컴’ 채널번호 2525를 입력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retech.com

연락처

탑피알 여수진 02-2636-8883 016-233-0439
그래텍 천수진 02-2193-5669 011-9431-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