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엔터프라이즈 스위트 발표

2007-06-07 09:4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는 고객, 일반 이용자, 파트너, 공급자들 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전자문서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자동화하는 지능형 전자문서관리 서버솔루션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엔터프라이즈 스위트(Adobe? LiveCycle? Enterprise Suite, 이하 라이브사이클 ES)’를 발표했다.

라이브사이클 ES는 PDF기반의 전자문서 및 워크플로우 관리 솔루션에 어도비 플렉스(Adobe Flex™) 기술을 통합하였다. 이로써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및 어도비 리더(Adobe Reader?)가 설치된 고객들이 PDF나 플래시를 통해서 기업 내부나 외부의 사용자들이 내부 정보 및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객 참여(customer engagement)' 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기업들은 라이브사이클 ES를 사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인터랙티브한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이나 파트너 등 외부에 제공할 수 있다. 고객들은 제품 교환이나 불만 신고 등을 원할 때 대개 고객 안내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연결을 해야 하지만 이 과정은 시간이 소요되고 불편하다. 라이브사이클 ES는 업무자동화 처리 프로세스나 실시간 처리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더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한다.

라이브사이클 ES는 사람들이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종이에서 전자문서로 바꿈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금융기관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은행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서비스를 라이브사이클 ES로 개발이 가능하며 실시간 프로세스로 진행되는 온 디맨드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정부 기관 또한 민원처리를 전자문서기반으로 자동화 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사이클 ES는 고객 응대 방식을 프로세스로 만들고 이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컴포넌트형식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한 플렉스 서버가 포함되어 있어 고객들이 사용하는 UI를 보다 풍부하고 편리한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고객이 입력한 데이터는 라이브사이클 ES에서 캡쳐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거나 관련된 업무처리를 위한 웹서비스 등으로 전송하여 기업 업무 처리를 자동화 한다. 또한 사용하고 있는 화면을 PDF로 바로 인쇄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저작권 관리, 문서 보증, 민감한 정보 보호를 위한 전자 서명 기능 등을 제공한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은 전세계의 은행의 업무 처리 방식을 종이에서 전자문서로 바꾸어 가고 있다. 미국의 US뱅크(U.S. Bank)는 어도비 라이브사이클을 통해 문서 보안을 강화하고 디지털 서명 지원 등으로 전자 은행 업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도이치 포스트(Deutsche Post)의 경우 어도비 솔루션을 사용하여 고객이 편지 및 소포를 부치기 위한 합법적인 스탬프 만들어서 인쇄할 수 있게 했으며, 영국 지방 정부 기관인 메드웨이 의회는 전자 양식을 도입하여 보다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도비 관계자는 “라이브사이클 ES는 종이를 이용하지 않고 전자 문서를 이용함으로써 사람들이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도록 혁신한다”라며 “기업 및 정부 등은 라이브사이클 ES를 통해 서류 및 관련 자원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빠른 업무 처리를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정보를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사이클 ES는 ‘라이브사이클 ES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에디션(LiveCycle ES Business Transformation Edition)’ 및 라이브사이클 ES 데이터 캡처 에디션(LiveCycle ES Data Capture Edition)’ 두 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