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론, 종합공구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디자인경영연구센터 설립
디자인경영 연구센터에서는 철저한 현장리서치와 소비자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제품디자인, 제품설계, 포장 및 POP개발, 브랜딩, 공정기술혁신, 품목다각화 등 기업의 성장 원동력이 될 분야들을 중점적으로 연구 개발한다.
코메론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때부터 제품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해 옴으로써 공구시장에 디자인 혁신을 불러 일으켜 왔다.
하지만 강동헌 사장은 “최근 들어 업종과 제품 전반에 걸쳐 디자인적 요소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요소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를 잘 활용하는 기업이 성공을 거둔다”고 강조하고 “30년 이상 줄자제조와 개발에 전념해 온 코메론의 디자인경영 연구센터의 설립은 그 동안 축적된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디자인경영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새로운 수요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종합공구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한편 코메론은 지난 2006년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독일의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F Design Award 2007’ 산업/건설부문에서 국내 공구업계로서는 최초로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 대외적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코메론 개요
1963년 설립이후 줄자 한 분야에서 외길을 걸어온 코메론은‘한국에서 만든 대표적인 줄자’라는 의미를 가진 ‘KO(rea)+ME(asure)+LON(섬유제품 접미사)’상표로 가정용에서부터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차별성과 혁신적 기능을 지닌 줄자 수출에 주력해 온 결과, 현재 80개국 이상에서 코메론 줄자를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3위의 브랜드인지도를 가지게 되었다. 코메론은 줄자의 원소재 생산에서부터 제품기획. 제품설계. 제품디자인. 마케팅. 영업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걸친 수직적 통합시스템을 보유함으로써 경쟁력우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미국.유럽.중국 등지의 현지 법인을 통한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고급줄자브랜드에서 종합공구회사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melon.co.kr
연락처
코메론 경영관리팀 백승운 051-290-3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