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론, 미국의 3대 홈 센터인 머나즈 (Menards)로 부터 78만 달러의 줄자 수주
이번 물량은 셀프락, 자석줄자 등을 포함하여 11개 품목이며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4차에 걸쳐 공급한다.
머나즈는 일리노이, 인디아나, 미시간 등 주로 미국의 중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총 235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홈 센터인데, 코메론과는 2002년부터 거래를 시작하였지만 그 동안 매출규모는 년간 10만 달러 수준에 불과하였다. 하지만 이번 거래를 계기로 코메론의 공급량이 늘어날 전망이며 내년부터는 년간 200만 달러 수준의 매출도 기대되는 곳이다.
지난해 신규 개척한 홈디포의 150만 달러 물량이 이번 3월에 선적되는 것을 감안한다면 머나즈의 신규 공급은 올해 수출전망은 물론 전체 실적 개선에도 많이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메론 개요
1963년 설립이후 줄자 한 분야에서 외길을 걸어온 코메론은‘한국에서 만든 대표적인 줄자’라는 의미를 가진 ‘KO(rea)+ME(asure)+LON(섬유제품 접미사)’상표로 가정용에서부터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차별성과 혁신적 기능을 지닌 줄자 수출에 주력해 온 결과, 현재 80개국 이상에서 코메론 줄자를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3위의 브랜드인지도를 가지게 되었다. 코메론은 줄자의 원소재 생산에서부터 제품기획. 제품설계. 제품디자인. 마케팅. 영업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걸친 수직적 통합시스템을 보유함으로써 경쟁력우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미국.유럽.중국 등지의 현지 법인을 통한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하여 고급줄자브랜드에서 종합공구회사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melon.co.kr
연락처
코메론 경영관리팀 백승운 051-290-3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