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창가족, 국내 최초 세계프랜차이즈협회(IFA) 회원가입

서울--(뉴스와이어)--(주)태창가족(대표 김서기, www.tcfamily.com)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세계프랜차이즈협회(www.franchise.org)의 공식 회원이 되었다. 세계프랜차이즈협회는 그동안 태창가족의 재무현황, 국내외 활동사항 및 가맹계약서 등 전반적인 경영현황을 엄격히 심의, 세계수준의 프랜차이즈 회사임을 인정하며 태창가족이 세계 프랜차이즈협회의 회원자격에 적합하다고 지난 6월 5일 최종승인 결과를 통보 해왔다. 또한 한국브랜드의 세계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축하메시지도 보내왔다. 세계프랜차이즈협회(IFA)는 맥도널드, 버거킹, 파파존스 피자, 스무디킹 등 대표적인 다국적 프랜차이즈 기업을 위주로 전 세계 1200여개 프랜차이즈 업체가 가입한 국제적인 조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회원가입 여부를 승인하고 있다.

태창가족은 지난 3월 쪼끼쪼끼의 중국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프랜차이즈협회(IFA)의 가입을 준비해 왔다. 이번 IFA가입으로 인해 태창가족은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의 위상을 한껏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세계 수준의 프랜차이즈 회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브랜드파워도 기대해볼 수 있다. 나아가 국내 브랜드의 세계화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전국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태창가족은 1999년 생맥주 전문점 ‘이웃처럼 가까운 사랑방 쪼끼쪼끼’ 브랜드로 가맹사업을 시작해 2003년 제2브랜드인 ‘세계요리주점 화투’, ‘치킨바베큐전문점 군다리치킨’을 런칭시켰다. 지난해에는 ‘색이 있는 오므라이스 오므스위트’를 선보여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에서도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해외사업을 추진해 온 결과 올해 3월 중국 심양시 서탑과 소주에 쪼끼쪼끼 직영점을 오픈했다. 특히 서탑1호점은 4층 10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중국 내에서 새로운 문화코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쪼끼쪼끼와 똑같은 컨셉을 적용하되 중국 현지인 채용,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메뉴를 추가개발 함으로써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여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중국인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브랜드도 ‘好吉好吉(중국명: 하우지하우지)’로 변화를 주었다. 好吉好吉는 좋을 호(好)와 길할 길(吉)을 더해 ‘좋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즐거움을 나누는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어 네이밍부터 철저하게 현지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청도, 북경, 상해 등 중국의 주요도시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cfamily.com

연락처

태창가족 홍보팀 박세은 02-480-45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