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업계 최고수준의 배당률로 계약자배당 실시

뉴스 제공
흥국생명
2007-06-11 08:47
서울--(뉴스와이어)--흥국생명(대표이사 유석기, 柳錫基)이 전년에 이어 업계최고 수준의 배당률로 계약자 배당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는 저금리와 경제침체에 따른 배당재원 감소로 업계 전반에 배당금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배당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배당금액은 위험률차 34억, 이자율차 42억, 사업비차 30억원을 합한 총 106억으로 6월 11일부터 해당 계약일에 유지되고 있는 유(有)배당 보험 가입 계약자에게 지급된다.

특히 위험률차, 이자율차, 사업비차의 3대 이원 모두에서 배당을 실시한 곳은 전년에 이어 흥국생명과 삼성생명 단 2곳이며 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계약자배당은 보험사가 경영의 성과를 유배당 보험 계약자에게 돌려주는 것으로 흥국생명은 작년에 108억의 배당을 실시한 것을 비롯해 과거 계약자배당을 한차례도 거른 적이 없다.

또한, 흥국생명은 보험회사의 자산 건전성을 나타내는 기준이라 할 수 있는 지급여력비율 209%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이고 있으며, 금번 계약자배당 실시 후에도 2007년 3월말 현재 285억의 계약자 이익배당 준비금을 보유하고있어 향후 지속적인 계약자 배당을 실시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s://www.heungkuklife.co.kr/

연락처

흥국생명 홍보파트 이진실 과장 02-2002-7223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흥국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