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7월부터 ‘지하철 견학프로그램’ 운영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7-06-11 11:17
서울--(뉴스와이어)--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는 시민들이 직접 지하철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체험할 수 있는 지하철 견학프로그램을 오는 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그 동안 지하철 견학은 차량기지나 종합관제센터 등 개별적으로 운영해 왔으나 지하철 역사 및 차량기지 방문과 전동차 시승, 전동차 정비와 검수를 포괄하는 지하철 운영 전반에 대한 견학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다.

견학코스는 2가지로 신정차량기지는 3월, 7월, 11월에, 군자차량기지는 1월, 5월, 9월에 운영되며, 향후 참가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종합관제센터 등 추가견학 코스 개발 및 회수를 늘려운영할 예정이다.

서울메트로 견학을 희망하는 시민은 7월부터 서울메트로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나 방배동 소재 서울메트로 본사 또는 각역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1회당 25명으로 선착순으로 선발된다. 견학에 참가하는 시민에게는 소정의 견학 기념품도 제공된다.

한편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직원의 창의아이디어로 제안된 것으로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로 시민에게 한걸음 다가서는 서울메트로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서울메트로는 이 견학프로그램이 본격 운영될 경우 평소 지하철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지하철 운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의 필요성과 지하철 이용문화와 안전수칙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서울메트로 홍보팀(02-520-518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홍보팀장 황춘자 02-520-5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