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2006년도 행정서비스헌장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이번 성과는 국립의료원이 “신뢰받는 최고의 국립병원” 비전을 수립하여 환자서비스헌장과 연계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수 있는 전담조직 구성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얻어진 값진 열매였다.
주요 추진실적으로는 행정서비스헌장을 병원의 특성에 맞게 환자서비스헌장으로 변경하여 실천력 있는 헌장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했다.
- 비전 수립, 환자서비스헌장 및 환자권리장전 제정
- 전담조직 구성으로 서비스 이행표준 마련 및 특화된 서비스 제공
- 환자서비스헌장 공유활동, 서비스교육 실시 및 홍보 강화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가 용이하도록 고객상담실 마련 등
국립의료원(강재규)은 환자중심의 보다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국민의 신뢰받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립의료원은 작년 8월 행정자치부 주관 “2005년도 책임운영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표창을 받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nm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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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10월 19일 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