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국제결혼 다문화가정 자녀위한 공부방 국내 처음 설립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옥암리 1층 50평 규모의 한사랑지역아동센터는 앞으로 지역 내 다문화 가정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 어린이들의 방과후 숙제, 학습지도, 영어지도, 특별활동 등은 물론 저녁식사까지 제공, 방과 후 학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공부방은 방과후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문을 열고, 18세 미만의 아동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 홍성군 이종건 군수, 홍성이주민센터 유요열 목사, 봉사자 등과 어린이들이 참석해 홍성 ‘한사랑지역아동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한경희 대표는 축사에서 “국제결혼 이주여성들이 힘들게 꾸려가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과 지역사회 저소득 요 보호아동들의 보살핌을 위해 꼭 필요했던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도움이 꼭 필요한 아동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희생활과학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방 지원사업’을 2005부터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결손·저소득층과 부모가 모두 생업에 종사해 방과후에 아이들을 돌볼 수 없는 가정의 교육문제를, 공부방 지원 활동을 통해 돕고 있는 것. 현재 금천구 시흥동을 시작으로 고양시 삼송에 ‘한사랑지역아동센터’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엔 사회복지법인 ‘한경희사랑나눔’을 출범하며,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해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경희생활과학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사랑봉사단’이 정기적으로 공부방을 방문해 학습지도와 (스팀)청소를 하고 깨끗한 학습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학교 수업이 없는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엔 부모를 대신해 아이들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영화관, 박물관, 공연장, 수영장 등을 찾아간다.
사회복지법인 한경희사랑나눔 박종인 부장은 “앞으로 지역 내 환경이 열악한 공부방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학습환경을 업그레이드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haan.com
연락처
한경희생활과학 홍보담당 MC PR 권원정 대리 02-6738-97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