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은행, 휴맥스의 ‘글로벌 기업자금관리 업무 파트너’로 선정
HSBC은행의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받게 될 휴맥스는 HSBC 인터넷 뱅킹 솔루션인 HSBCnet를 적극 도입하여 휴맥스 본사가 미국, 영국, 독일, 홍콩, 일본, 호주 등 해외 13개국에 위치한 현지 법인들의 계좌를 직접 관리하고 다양한 송금 및 수금 업무는 물론 해외법인의 은행관련 업무를 본사차원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HSBC은행이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은 평소 수일이 걸려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재무관련 보고 업무를 실시간으로 단축시켜 본사가 개별 해외법인의 자금상황을 적시에 분석할 수 있게 하여 중요한 투자 및 사업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휴맥스는 전 세계에 광범위한 금융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금융기관인 HSBC은행을 기업자금관리 업무 파트너로 선정함으로써 해외 법인별로 각기 다른 은행과 독립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들였던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휴맥스 경영기획실 박종호 실장은 ”HSBC의 글로벌 경영네트워크를 활용, 재무관리의 효율성을 증진 시킬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SBC은행 김기범 최고 기업금융 책임자는, “유수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해 있으며 앞으로 그 속도와 범위는 증가해 나갈 것이다. HSBC은행은 이 같은 국내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해외영업망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비용절감과 높은 업무 효율성을 선도하는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HSBC은행은 국내 환경 및 글로벌 환경에도 최적화 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국내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SBC은행은 전세계 82개국의 광대한 네트워크와 글로벌 통합 솔루션을 기반으로 해외에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많은 기업고객에게 최선의 자금관리 서비스를 수년간 제공하고 있다. HSBC은행의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혜택을 제공한다.
- 해외계좌에 대한 투명한 관리
- 글로벌 차원에서의 효율적인 자금관리 제공
- 기업현금흐름 개선 및 예측
- 송금 및 수금 절차의 간소화
- 통합자금관리
- 본사차원에서의 중앙 집중화된 위험관리 및 내부통제
웹사이트: http://www.kr.hsbc.com
연락처
HSBC 은행 정지향 이사 02-2004-0951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 김주희/ 강지연 02-319-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