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포스, '이미지 제공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특허 출원

서울--(뉴스와이어)--미디어포스(대표:허승일)가 출원한 ‘이미지 제공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이 특허를 취득했다.

미디어포스는 “이미지 제공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으로 2005년 8월 특허 출원하여 지난 3월9일에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이미지 제공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은 각종 미술작품, 사진작품 등을 관련된 내용별로 묶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기술을 이용하여 패키지 이미지 데이터로 생성하거나 각종 작품들과 가상 전시관 템플릿을 포함한 가상 전시관 데이터로 생성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이미지 제공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예술작품 데이터가 사용 권한이 없는 사용자에 의해 복제되거나 변조될 수 없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예술작품 데이터를 DRM을 이용하여 불법복제나 변조를 방지함으로써, 예술 작품에 대한 저작권자에게 정신적인 손해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손해를 막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특허 기술은 이미지 컨텐츠들을 가상으로 전시하기 위한 가상전시관 생성과 가상전시관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 단말로 전송하는 것까지 포함하며, 데이터 구매 필요 시에는 클라이언트 단말에서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또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디어포스는 이번 특허등록을 계기로 신규사업으로 추진해오던, IP-TV 컨텐츠 사업인 디지털갤러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터넷 비즈니스 통합(eBI) 기업 미디어포스는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이한 인터넷 비즈니스기업 1세대로서 인터넷과 e비즈니스 관련 전략과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까지 약 200여 개의 기업과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이룩해오고 있다.

미디어포스 개요
멀티미디어와 인터넷이 국민생활은 물론 산업 전분야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던 1996년, 4명의 젊은 대학생들에 의해 설립된 e비즈니스 서비스 솔루션 전문기업 (주)미디어포스는 삼성전자, SK텔레콤, 팬택앤큐리텔 등 국내 IT산업을 이끌어 가는 150여 개 중견 기업의 e비즈니스 관련 전략 등을 담당하며 동종업계의 선두주자로 부상했습니다. 창사이래 9년간 외부자금의 수혈없이 매년 100% 이상의 꾸준한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미디어포스의 제품은 커뮤니티, 커머스, 개인미디어, 블로그 등 웹 기반의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4th.co.kr

연락처

미디어포스 컨텐츠기획팀 한은영 과장, 02-536-0517(내선 10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