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기업하기 좋은 1등 광주만들기 산업평화 포럼’ 개최

광주--(뉴스와이어)--산업경제구조가 취약한 광주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사간의 평화로운 일터 조성은 21세기의 시대적 지역적 과제이다. 광주는 실제 통계로는 노사분규가 전국 평균 보다 낮은 편이지만 강성 노사분규의 이미지를 갖고 있어 지역 발전에 장애요소가 되고 있다.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회장 윤종록 조선대 교수)는 ‘기업하기 좋은 1등 광주만들기 산업평화 포럼’을 6월 18일(월) 오후 2시 조선대학교 경상대학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광주시가 추진중인 ‘기업하기 좋은 1등광주 만들기 전략사업’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한 지역 산업평화의 방향을 모색한다.

포럼은 윤종록 회장 개회사, 박광태 광주시장·김주훈 조선대 총장 축사에 이어 김동원 고려대 교수가 발제강연을 하며 박성수 전남대 교수, 이 연 광주시산업고용과장, 조호권 광주시의회 행자위원장, 윤영현 광주전남경총 사무국장, 김재석 광주경실련 사무처장, 광주상공회의소·민주노총광주본부·한국노총광주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이 펼쳐진다.

1997년 인사·조직·노사분야에 관한 조사연구를 통한 학문적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출범한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는 관학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IMF 체체 이후 가장 심각한 문제로 제기된 실업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