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 김문희)은 6월 18일(월) 11:00, 구역청 회의실에서 투자유치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투자유치 추진 관련 현황을 보고하고 자문과 토의를 논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효율적인 투자유치의 활성화를 위하여선행되어야 할 것은 무엇보다도 개발이 먼저 잘 추진되어야 하고 투자유치여건이 잘 성숙되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한 구역청과 자문위원들간의 의견이 적극 개진되었다.

주요 의견으로는, 투자유치가 원활하게 잘 되기 위한 선행요건으로 개발이 우선잘 추진되도록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개발에 따른 지가상승, 개발관련 법규의 규제완화와 외국인 투자전용단지 확보에 대한 국내기업들의 역차별 문제 우려 등을 풀어나가기 위한 고민을 함께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아야 하며, 이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노력으로 국회와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차근차근 설득해 나가야 하는 일들에도 향후 자문위원회 위원들이 힘을 보태는 것을 하나의 큰 과제로 삼기로 하였다.

또한 구역청은 논의가 되고 있는 경제자유구역의지정및운영에관한법률(이하 ‘경자법’)개정에도 국회 등 출장을 통하여 설득과 논리개발로 개발과 투자가 원활히추진되는 방향으로 ‘경자법’이 바꾸어지도록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한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자문위원회는 투자유치 홍보 및 투자가발굴지원, 투자유치관련 자문 및 정보제공 등을 위하여 이날 새롭게 15명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구역청은 개청이후 지금까지 달성한 41건, 45억불이라는 투자유치성과를 넘어, 더 나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두바이, 동남아, 일본 등 다른 외국의 국가 등은 물론 국내에서의 투자유치활동도 계속해 오고 있는데, 이날의 토론된 의견들은 향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유치활성화에 밑거름으로 삼을 계획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개요
외국인투자유치를 목적으로 지난2004.3월 개청한 행정기관

웹사이트: http://www.bjfez.net

연락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기획팀장 조영택 051-979-52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