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노동청, 노사문화 우수기업 신청 접수

인천--(뉴스와이어)--노동부는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선정계획을 18일 발표 하였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행정·금융상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 오는 6.25부터 7.10까지 경인지방노동청 및 각 지청별로 신청을 받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신청서 접수 후 노사관계의 전문지식을 가진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1차 서류심사(7.19~7.24), 2차 사례발표심사(7.25~7.30)를 거쳐 최종선정(7.31)하여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주요 심사내용은 ①노사협력 프로그램 실시 ②노사문화실천요소(열린경영·근로자 참여, 인적자원개발·활용, 성과배분제도, 고용안정·근무환경개선) ③근로자복지 및 기업의 사회적 의무 ④노사문화 특징 등의 추진실적이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① 정부가 공인하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고 ② 행정상으로 정부인증, 세무조사 유예, 물자조달 적격심사 시 가점부여, 근로자의날 정부포상, 노사관계발전프로그램 재정지원, 중소기업 정책자금지원 가점 등 혜택을 받으며 ③ 금융상으로 은행융자나 대출시 대출금리 우대, 신용보증한도 우대 등 혜택을 받고 ④ 연말에 있을 「노사문화 대상」신청자격이 주어지고, 대상에 선정되면 대통령상 등 정부포상을 받게 된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신청은 업종, 규모에 관계없이 사업개시 1년이 지난 기업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할 경우 다음달 10일까지 주된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노동관서 노사지원과(근로감독과)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홈페이지(www.molab.go.kr) 알림을 참조하거나 경인지방노동청 노사지원과(☎032-460-4565)로 문의하면 된다.

경인지방노동청 박종철 청장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많은 기업이 신청, 선정되어 노사협력 분위기의 확산 및 행정, 금융상 우대를 받는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gyeongin.molab.go.kr

연락처

032-460-4565 남형렬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