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오브젝트와 IBM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전략적 제휴 확대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오브젝트는 15개국 이상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IBM과 인포메이션 온 디멘드 솔루션(Information on Demand solution)을 공동개발, 판매,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합의 내용에 따르면,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공동 세일즈 기회에서 IBM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양사는 전 지역에서 신규 및 기존 미드마켓 시장과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현지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하였다. IBM과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공동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세일즈, 마케팅,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IBM과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현재 1,000개 이상의 공동 고객사를 가지고 있다. 금 분기 아태지역에서 두 회사가 함께 하고 있는 비즈니스 기회는 전 분기에 비해 약 5배 증가되었다.

두 회사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싱가폴,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지아, 타이완을 비롯한 15개 이상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 증가를 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는 일본을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SMB 기업들의 IT 투자는 2005년 430억 달러에서 2010년 660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 전망했다.

양사는 제조, 금융, 공공, 헬스케어, 생활과학과 같은 산업군에 포진되어 있는 고객사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확대될 시장 기회를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확대된 전략적 제휴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세계화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해 나가며 정보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인포메이션 온 디멘드를 확대하는 것을 돕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오늘 발표로 양사는 공동 솔루션 개발, 제품 호환성 증대, 글로벌 서포터에 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두 회사는 지난 12년 동안 전세계 8,000의 공동 고객사에서 쌓아 온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다음의 활동들을 펼칠 예정이다.

*IBM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비즈니스 오브젝트 솔루션에 대한 영업을 강화한다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IBM이 자사의 기술인력에 대해 비즈니스 오브젝트 솔루션 기술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아태지역 중견 기업용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양사 공동 채널 활동을 강화한다
*아태지역 엔터프라이즈 마켓에서 양사간의 공동 마케팅, 세일즈 활동을 확대한다
*소매금융 분야의 신용카드 분석업무와 같은 특정 산업군을 목표시장으로 하는 솔루션에 대한 공동 개발을 위한 투자를 확대한다
*아태 시장을 공략을 위해 상하이와 반갈로 지역에서 양사 공동의 솔루션 로칼라이제이션 작업을 진행한다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영업활동 시 IBM 인포메이션 메니지먼트(Information Management)를 포함한 IBM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영업활동을 강화한다

양사간의 밀접한 제품간 인테그레이션, 지식, 교육, 기술 리소스 공유 합의는 공동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아시아 태평양 일본 지역 수석 부사장인 키이스 버지(Keith Budge)는 “IBM과의 이번 제휴는 비즈니스 오브젝트가 아태지역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진일보한 계기를 마련해 주리라 봅니다”고 말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인데, IBM과의 협력은 비즈니스 오브젝트로 하여금 이 엄청한 기회의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우리 고객도 역시 발전된 솔루션 인테그레이션의 잇점을 누리게 될 것이고, 높은 ROI를 향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고 밝혔다.

미드 마켓 시장에서의 새로운 제휴관계를 위시하여, 두 회사간의 관계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최근 IBM은 미드마켓 용 데이터 통합, 컨텐츠 딜리버리, 리포팅 솔루션인 IBM 발랜스 웨어하우스TM C 1000(IBM Balanced WarehouseTM C1000)을 출시했는데, 이것은 아태지역 IBM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오브젝트 채널 파트너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IBM 아태지역 솔루션 부문 부사장인 테리 홉킨스(Terry Hopkins)는 “비즈니스 오브젝트와IBM의 전략적 제휴는 많은 기업들로 하여금 전사적 인포메이션 온 디멘드(Information on Demand)를 가능하게 하여, 그들이 아태지역에서 더욱 빨리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배가시킬 것이다”며 “양사는 공동으로 미드 마켓 고객들에게 강력한 엔드 투 엔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도 성공적인 BI 도입 케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korea.businessobjects.com

연락처

비즈니스 오브젝트 이정은 과장 02-6001-5670 010-2616-83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