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체인지, 인터넷신문 ‘희망뉴스’ 창간
해피체인지에 따르면, 노인일자리 창출 전문기관인 희망드림(대표 안희철)과 함께 운영할 희망뉴스(발행인 이경헌 www.TheDreamNews.com)에서 55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버리포터를 모집해 노인의 눈으로 노인복지에 대한 평가는 물론, 추후 노인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게 하겠다는 게 창간 목적이다.
또 창간을 눈앞에 두고 이미 9개의 인터넷신문 및 1개의 노인전문지와 기사제휴를 맺었으며 현재도 많은 매체와의 기사제휴를 맺기 위해 추진 중에 있다. 신생매체로서 창간 전부터 이미 많은 매체와 기사제휴를 맺어 기사생산량과 뉴스의 다양성 등을 충족시키기에 큰 무리가 없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더불어 희망뉴스는 공동운영 단체인 희망드림과 해피체인지복지재단(준) 등에 후원하는 사람이나 단체 중 희망자에게 무료로 광고를 진행해 준다고 밝혔다.
희망뉴스 발행인 이경헌 씨는 알려진 바에 따르면, 몇 해 전부터 모 인터넷신문에서 국회출입기자와 국무총리실 출입기자로 일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잠깐 동안 사회복지전문지에서 차장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5년 전인 2002년 9월부터 국내유일의 사회복지기관전문 홍보대행사를 운영해 오고 있기도 하다.
또 편집국장을 맡은 안희철 씨는 증권맨 출신으로 몇 년 전 큰 사고 이후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 노인복지를 전공하고 연꽃마을 법인 신문의 기자로 일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노인일자리 창출 전문기관을 운영 중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희망뉴스 홈페이지(www.TheDreamNews.com)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happychange.co.kr
연락처
해피체인지 031-815-3282
-
2007년 10월 22일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