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교육포럼 기념토론회 ‘三不 정책-이대로 좋은가?’ 개최
이태재 회장은 “교육부가 대학에 절대 허용할 수 없다는 대입본고사, 고교등급제, 기여입학제 존폐에 대한 입장은 저마다 다르지만 학교교육 붕괴와 사교육 난립의 시점에서 올바른 교육정책에 대한 소망한 절실하다”며 “3불정책의 고수냐 폐지냐라는 이분법적 논쟁을 넘어 정부, 고교, 대학, 국민이 모둔 윈윈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토론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장명화 호원대 교수의 사회로 권대봉 고려대 교육학과 교수가 ‘3불 정책 이대로 좋은가’를 제목으로 발제한다. 권교수는 “3不을 뛰어넘어야 교육부가 살고, 교육부가 살아야 교육이 살 수 있다”며 “대학별 자율적 전형이 이루어져 내신성적위주 무시험 선발형, 본고사 실시형, 혹은 대학연합 수능 실시형 등 다양한 형태의 선발방법을 등장시킬 때 전국 대학의 서열화 문제도 해소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에 대해 김광조 교육인적자원부 차관보, 강태중 중앙대학교 사범대 교수, 이상갑 경남대 교육대학원 교수, 이영만 경기고 교장이 토론자로 나서 각계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 세계평화청년연합이 후원한다.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 개요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IIFWP)은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자문기관으로 한국을 비롯한 세계각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본 연합의 회원으로 임명받은 평화대사 - 정치, 경제, 종교, 교육, 문화, 안보, NGO, 방송, 언론, 여성 등 각계각층의 인사로 지역사회, 국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봉사함으로서 위기의 세계를 구할 지도자-들이 남북통일과 절대적인 평화 가치관 확립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중동평화 문제에 평화대사들이 적극적인 역할을 통해 중동에서 피스 랠리를 개최하고 유대교와 기독교, 회교 지도자들의 대화를 주선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에 더하여 2007년에는 북한 봉사활동으로 금강산 아궁이 개량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앞으로 IIFWP는 평화문화의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운동에 앞장서며, 우리사회에 나타나고 있는 근복적인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범국민적인 단체로서 우리민족과 세계를 향도하는 평화의 리더십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iifwp.or.kr
연락처
김경옥 사무국장: 016-840-1507 김민옥 간사: 017-572-2122
이 보도자료는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