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노동청, 노사문화 우수기업 설명회 개최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행정·금융상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 오는 6.25부터 7.10까지 경인지방노동청 및 각 지청별로 신청을 받아 1차 서류심사(7.19~7.24), 2차 사례발표심사(7.25~7.30)를 거쳐 최종선정(7.31) 하여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주요 심사내용은 ①노사협력 프로그램 실시 ②노사문화실천요소(열린경영·근로자 참여, 인적자원개발·활용, 성과배분제도, 고용안정·근무환경개선) ③근로자복지 및 기업의 사회적 의무 ④노사문화 특징 등의 추진실적이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① 정부가 공인하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고
② 행정상으로 정부인증, 세무조사 유예, 물자조달 적격심사 시 가점부여, 근로자의날 정부포상, 노사관계발전프로그램 재정지원, 중소기업 정책자금지원 가점 등 혜택을 받으며
③ 금융상으로 은행융자나 대출시 대출금리 우대, 신용보증한도 우대 등 혜택을 받고
④ 연말에 있을 「노사문화 대상」신청자격이 주어지고, 대상에 선정되면 대통령상 등 정부포상을 받게 된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신청은 업종, 규모에 관계없이 사업개시 1년이 지난 기업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할 경우 다음달 10일까지 주된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노동관서 노사지원과(근로감독과)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홈페이지(www.molab.go.kr) 알림을 참조하거나 경인지방노동청 노사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경인지방노동청 박종철 청장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많은 기업이 설명회에 참석하여 노사 협력 분위기의 확산 및 행정, 금융상 우대를 받는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gyeongin.molab.go.kr
연락처
032-460-4565 남형렬
-
2010년 3월 29일 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