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 동영상 웹 서비스 시장에서 각광

2007-06-28 09: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웹 상에서 영상을 쉽게 편집하고 제작할 수 있는 ‘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Adobe? Premiere Express)’가 동영상 서비스 웹사이트들과 제휴를 맺고 무료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상에서 비디오 영상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업계 선도적인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어도비는 대표적인 인터넷 사이트와의 맞춤 제휴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도 통합된 웹 동영상 편집 기술을 제공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는 온라인에서 사용자들이 무료로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리믹스 및 편집 기술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드래그 앤 드랍 방식과 같이 초보 유저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로 사용자들은 영상 클립, 음악, 사진, 효과, 전환 및 타이틀 등을 조합함으로써 매시 업 스타일의 웹 비디오를 빠르게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다.

최근 유튜브(YouTube.com)와 MTV(MTV.com)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를 도입, 사용자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MTV의 비디오 리믹서(MTV Video Remixer)에서 자기가 원하는 뮤직비디오를 꾸며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올리고 온라인 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을 편집하여 웹에 게시할 수 있다. 이미 포토버킷의 4400만 사용자들은 2007년 2월부터 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를 통해 비디오를 편집하고 슬라이드쇼로 제작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어도비 프리미어 익스프레스는 용량이 가벼운 플래시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별도의 플러그 인이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으며, 플래시 플레이어 9만 설치되어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