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 드 신비, ‘여름철 메이크업은 이렇게’
여름철 메이크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여름은 태양의 자외선과 높은 습도의 영향으로 피부가 예민해짐에 따라 땀과 피지가 왕성해질 시기이다. 깨끗한 여름철 피부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과도한 피지를 잡아주며 자외선과 땀으로부터 오랜 시간 최적의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관건이다.
먼저 메이크업베이스는 자기의 활동하는 시간과 생활패턴에 따라 꼼꼼하게 체크한다. 그 다음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자외선 차단지수를 결정한 후 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피부에 맞는 메이크업베이스 겸용 자외선차단제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그렇다면 장마가 시작되고 비가 온다고 해서 자외선의 양이 줄어들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자외선 양의 70-80%는 비가 오는 흐린 날에도 어김없이 피부에 전달되기 때문이다.
A, B, C 세 가지 종류의 자외선 중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외선 A와 B다. 자외선 A는 날씨에 상관없이 피부의 진피까지 들어와 콜라겐을 끊어서 노화를 촉진하고 주름과 기미주근깨를 유발시킨다. 자외선 B는 파장이 짧아 피부층 표피까지만 도달하지만 자외선 A와 함께 지연형 색소침착을 일으키고 피부가 검게 변하는 흑화현상을 야기하기도 한다. 심하게는 피부암을 일으킬 수도 있다. 이처럼 자외선 차단의 여부는 여름철 메이크업에서 그만큼 중요하다.
자외선차단 메이크업베이스는 SPF지수(미 식품의약국 지정 자외선차단효과를 나타내는 지수)를 기준으로 놓고 구매해야 한다. 자외선의 양이 1일 경우, SPF 15의 차단제를 바르면 자외선이 15분의 1로, SPF 30인 차단제를 바르면 30분의 1로 줄어든다. 야외에 나갈 때는 자외선 A와 B가 동시에 차단되는 SPF 30 이상 되는 제품을 바른 후 수시로 덧발라 줘야 한다.
손에서 이미 열이 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바르는 과정에서도 메이크업을 하는 환경이 시원하고 쾌적해야한다. 메이크업 제품들은 퍼프나 스펀지 등을 이용해서 오래 두드려야 메이크업이 시간이 경과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피부에 트러블이 있거나 화장을 가볍게 하기 힘든 여건의 여성이라면 컨실러 등을 이용하여 무거운 느낌의 화장이 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습도가 높은 여름은 건조한 겨울철과 달리 프레스파우더나 파우더 파운데이션같은 컴팩트 제품들을 소지하고 다니면서 땀이나 더위에 얼룩지고 지워지는 화장을 자주 수정해주는 노력도 필요하다.
아침마다 마스카라를 일일이 칠해야하는 일이 번거롭다면 속눈썹연장술을 추천할만하다. 눈썹 한 가닥씩 인조모를 덧대 붙이는 속눈썹연장술은 국내에 들어온 이후 속눈썹 증모술이라는 말로도 불리운다. 잘못된 시술은 결막염 등의 염증을 불러올 수 있으니 실력있고 믿을 수 있는 샵에서 받는 게 좋다. 눈썹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제대로 된 속눈썹연장술은 4시간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6주정도 지속된다.
올 여름은 이마와 콧잔등, 눈 밑에 펄을 사용하여 반짝임으로 건강한 피부표현을 주는 쉬머 메이크업이 유행이다. 쉬머 메이크업은 펄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이마, 콧잔등, 눈 밑에 터치를 줌으로써 메이크업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방법이다. 이렇게 계절마다 달라지는 메이크업의 유행에 발맞추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해야 진정한 여름미인으로 다시 태어난다 할 수 있겠다.
두껍거나 강한 원색이나 채도가 떨어지는 색깔들은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청량감을 주기가 힘들다. 여름철이 되면 보통 쓰지 않던 블루계열이나 강한 원색을 시도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자칫 때와 장소에 어울리지 않거나 의상과 동떨어져 과장되게 보인다면 이 또한 지양해야 한다. 특별한 모임이나 목적이 있는 장소, 아니면 평소에 시도하지 않았던 과감한 의상을 입는 상황이라면 색조도 과감하게 시도를 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메이크업은 아니기 때문이다.
전도연, 배용준, 고소영, 김남주 등 배우들의 메이크업을 영화에서 담당했던 살롱 드 신비(www.shinvi.co.kr)의 김이숙 이사는 “평상시 생활에서 하는 메이크업이라면 지나친 메이크업은 하지 않으니만 못하다. 눈을 강조하면 입술을 약하게 하거나, 본인의 얼굴에서 가장 자신있는 부분을 강조한다거나 그 날의 약속이나 활동에 따라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여 강조부분과 얼굴전체의 조화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살롱 드 신비 개요
살롱 드 신비는 One day, Perpection of Beauty를 표방하고 있는 토탈뷰티살롱이다. 스킨앤바디케어, 메이크업앤네일, 아로마테라피 티칭스쿨까지 살롱 드 신비의 컨셉은 자연주의, 바로 그것이다.
웹사이트: http://shinvi.co.kr
연락처
02-581-1112 살롱드신비 박선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