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 홈페이지 전면 개편

서울--(뉴스와이어)--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www.nick.co.kr)은 오늘, 닉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라는 닉의 성격에 맞게 보다 다양한 컨텐츠와 커뮤니티 기능, 그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직접 참여 기능 등을 강화시켰다.

새롭게 개편된 닉 홈페이지는 어린이 시청자와 각각의 인기 프로그램간 상호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최대한 살렸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스폰지밥이나 지미 뉴트론, 아바타 등 닉의 주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각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클럽에 가입함으로써 공동의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으며, 어린이 버라이어티 쇼인 ‘ME:TV’에 참가를 원하는 친구들은 해당 게시판에 직접 방청 신청을 하거나 ‘도전 미션!’에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림으로써 방송 데뷔의 기회를 갖게 된다.

나와 비슷한 또래 친구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하다면 닉 홈페이지에서 그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다. 닉 홈페이지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상설로 운영되는 닉 투표 코너를 통해 주어진 질문에 대해 답을 할 수도 있고, 나아가 내가 궁금한 질문이 있으면 ‘설문조사 신청하기’ 코너를 통해 나만의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설문조사 항목 및 보기 등을 포맷에 맞추어 직접 설정하면 관리자 승인을 통해 닉 홈페이지에 나만의 투표 코너가 생성되는 것이다.

닉 채널의 인기 캐릭터들을 TV 프로그램이 아닌,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닉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다양한 게임을 맘껏 즐길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시 간단한 설정만 하면 닉 홈페이지 상에서는 인기 캐릭터들을 내 얼굴로 설정,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스폰지밥을 찾아라’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일상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스폰지밥을 찾아 관련 사진을 게시판에 올리는 ‘스폰지밥을 찾아라’ 이벤트에 참가하는 어린이들 중, 재미있고 기발한 사진을 올린 어린이들에게는 ‘닌텐도 DS’,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영화 예매권 및 기념품’, ‘닉 기념품’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닉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황재상 부장은 “어린이 채널이 TV만을 통해 일방적으로 프로그램 및 정보를 제공하던 시대는 지났다.’라며, “어린이를 항상 최우선(Kids First)으로 생각하는 닉은 어린이들의 시선에 맞는, 어린이들의 생각을 반영하는, 그리고 나아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Nick PR 홍지선 과장 02-2262-7620 / 016-506-6058
드림커뮤니케이션즈 김보미AE 02-514-3386 / 011-9177-2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