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갑, 주말 명동에서 ‘바캉스베이비 예방캠페인’ 펼쳐
캠페인 주제는 “바캉스베이비, 콘돔으로 막아라”. 바캉스베이비란 휴가철인 7, 8월로부터 약 10개월 후인 이듬해 5월에 출산율이 가장 높아지며, 휴가철 이후 산부인과에서 인공유산을 하는 비율이 10% 정도 상승한다는 비공식 통계로 인해 만들어진 용어이다.
이번 "바캉스베이비 예방캠페인"은 지난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명동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2,000개의 콘돔과 3,000부의 콘돔만화가 배포됐다. "바캉스베이비 예방캠페인"을 기획한 곳은 바로 콘돔전문쇼핑몰 고추장갑(www.gochujanggab.com).
고추장갑의 한응수 대표는 “혼전섹스가 흔해진 요즘 바캉스 이후 무분별하게 행해지는 미혼여성들의 낙태수술를 예방하기 위해 여름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초에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 밝혔다.
콘돔과 콘돔만화를 받은 행인들의 반응은 다양했다. 모대학교 4학년생인 서모군은 “길거리에서 갑자기 콘돔을 줘서 놀랐다” 며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캠페인인 것 같다” 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명동에 위치한 모회사에 재직중인 김모양의 경우 “캠페인이 혼전섹스를 권장하는 것 같아 불편하다” 며 “길거리에서 드러내며 콘돔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은 우리나라 정서에 맞지 않는 것 같다” 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복지부가 2005년 고려대병원에 의뢰해 실시한 임신중절수술 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미혼여성의 낙태수술이 연간 14만7천건으로 파악돼 혼전 섹스 및 피임 소홀에 따른 낙태가 심각한 수준임을 보여준다.
성에 개방적인 요즘 세태를 반영하는 한 콘돔업체의 이색캠페인. 과연 올 여름에는 미혼여성의 낙태수술 건수가 전년보다 감소할 수 있을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고추장갑 개요
국내 최초 콘돔 지하철광고로 화제가 되었던 인터넷 콘돔전문쇼핑몰인 고추장갑(www.gochujanggab.com 대표 한응수)은 2005년 7월 29일 특허청에 ‘고추장갑’에 대한 상표권 등록을 신청하였으며, 2006년 2월 14일 ‘당당한 콘돔쇼핑몰’을 표방하며 공식 오픈하였다. 유니더스, 오카모토, 후지라텍스, 나가니시, 한국라텍스 등 국내외 유명회사에서 제조한 콘돔상품과 팬시콘돔(레모네이션, 캔디콘돔 등) 등을 취급하고 있다. 2006년 상반기에 국내최초 콘돔 지하철광고, 콘돔만화광고 등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2006년 하반기에는 국내최초 콘돔동영상 광고 제작, 고추돌이 캐릭터 개발, 에이즈예방 티셔츠 제작 등을 통한 브랜드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콘돔쇼핑몰 업계 1위를 목표로 오프라인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chujanggab.com
연락처
고추장갑 김선경 대리, 02-6737-16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