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정보통신, 채용펀드로 우수인재 사로잡다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서 하반기 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이색 채용이벤트가 있어 화제다. HR서비스전문기업 화이트정보통신에서 진행하고 있는 “White채용펀드”가 그것으로, 코스피지수의 급등으로 펀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사회현상을 반영한 신선한 채용이벤트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White채용펀드는 신입 및 경력 자바개발자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한 채용 이벤트로, 입사 지원자 1인 당 2만원씩 화이트정보통신이 출자하여 펀드를 조성하고, 이 펀드액을 3년간 한국투자증권에 위탁 운영하여 1년 마다 실업기금 및 장학금, 인재육성 기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실제로 화이트정보통신의 인사담당자는 입사지원율이 작년 하반기 공채지원율 대비 200%이상 상회했다고 밝히며 채용펀드의 인기를 실감한다고 전했다.

채용펀드 이벤트를 통해 입사 지원한 강북구 수유동의 김모씨(29세)는 “지금까지 많은 구직활동을 해왔지만 이번처럼 보람을 느꼈던 적은 없었다. 채용펀드와 같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채용이벤트가 사회적으로 확산되면 좋겠다”며 입사지원 동기를 밝혔다.

White채용펀드는 1년 차에는 원금 포함 수익금의 30%를 실직가정 지원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에 실업기금으로 기부되고, 2년 차에도 같은 비율의 금액이 산학연계대학에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된다. 그리고 3년 차에는 40%의 금액이 공채 입사자 중 우수인재에게 해외연수 비용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화이트정보통신의 김진유 대표는 “기업경영의 패러다임이 지식기반으로 바뀌면서 새로운 발상을 하는 창조적인 인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제 중소기업에서도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육성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야 한다.” 며 이번 채용이벤트를 개최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상기 채용이벤트는 7월 4일부터 18일까지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데브잡(www.devjob.co.kr)의 채용공고나 화이트정보통신(www.win.co.kr)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n.co.kr

연락처

화이트정보통신 마케팅팀 이수빈 대리 02-3474-29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