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공단, 산업안전 영상물 공모 당선작 발표

뉴스 제공
안전보건공단
2007-07-16 10:27
인천--(뉴스와이어)--즐거운 아침 체조시간 즐겁게 웃는 근로자들, 작업 시작 전 모두 함께하는 아침인사, 추운날 언 손을 녹이는 근로자, 휴식시간 커피한잔의 여유, 운동과 게임으로 하나 되는 근로자등 산업현장의 모습을 소재로 ‘안전과 건강’의 메시지를 잘 연결시킨 영상물이 「2007 산업안전보건 우수영상물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안전보건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박길상)이 개최한 「2007 산업안전보건 우수 영상물 공모전」에서 건설현장의 일상을 진솔하게 담아낸 ‘감성안전관리’ 편이 대상을 차지하는 등 총 9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감성안전관리’편은 (주)대우건설 부천중동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가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실제 근로자들이 안전과 건강을 확보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감사하는 감동적인 내용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로 부터 높게 평가 됐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9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특히, 이번 심사는 전문가와 함께 일반시민이 심사에 참여하는 ‘현장심사제’를 도입하여 산업안전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최우수상에는 안전은 미래를 만드는 큰 힘이라는 주제를 컴퓨터그래픽으로 박진감 있게 표현한 ‘미래를 향해’편이 당선되었으며, 우수상 3편에는 실제 사고사례를 담은 ‘후에...後’편과, 병아리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표현한 ‘행복지킴이 안전장비’와 안전모의 중요성을 강조한 ‘당신의 생명 안전모가 지켜드립니다’편이 당선됐다. 또한 장려상에는 ‘당신에게 남은 기회는?’편 등 4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안전공단은 공모에 참여한 작품들의 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만큼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산업현장의 안전보건 문제가 우리사회에 이슈화 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sha.or.kr

연락처

한국산업안전공단 홍보사업팀 박현근 팀장 (032)5100-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