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 전용 전자사전 소프트웨어 출시

뉴스 제공
셀바스 AI 코스닥 108860
2007-07-18 17:57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디오텍(대표 도정인 http://www.diotek.co.kr)은 국내 최초로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다국어 통합 사전 소프트웨어인 ‘파워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폰 용 파워딕 전자 사전은 콜린스 코빌드 영영 사전을 포함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국어 사전 등으로 구성된 10종의 국내 유수 사전 컨텐츠를 탑재하였으며, 이미 출시되어 시장 점유 1위를 고수하고 있는 PDA 용 파워딕 제품과 마찬가지로 일반 전자 사전 수준의 다양한 검색 기능, 부가 기능 및 고품질의 TTS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 공식 인증을 취득하여 스마트폰에서의 안정성과 소프트웨어의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제품이다.

스마트폰은 음성통화 등의 휴대폰 기능 외에 e메일, 웹 브라우징, 일정 관리 등과 같은 데이터 서비스 기능과 PC 기능이 강화된 제품으로써 올해가 3G의 본격적인 출발점이란 점도 스마트폰의 수요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가 북미 시장에서 70만대 이상을 판매한 3G 스마트폰 ‘블랙잭’을 국내에 출시하고 HP와 모토로라 등에서도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의 국내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스마트폰과 관련한 시장의 경쟁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단말 제조 업체 및 이동통신사들이 밝힌 3G 스마트폰의 주 타깃 고객층은 비즈니스맨으로써, 특히 이번에 출시한 파워딕 전자 사전 소프트웨어는 해외 업무가 잦은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의 부가가치를 한층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직접적인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블랙잭과 같이 컴퓨터 키보드와 배열이 같은 쿼티(QWERTY) 키보드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파워딕 전자사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일반 전자사전 단말기 수준의 사용자 환경 지원이 가능해져, 보다 전문적인 사전 기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 중/고생, 대학생 등의 수요까지도 상당 부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 기관 등에 따르면 3G스마트폰은 북미, 유럽시장 점유율이 이미 10%이상에 도달했으며 향후 2∼3년 내 시장 점유율이 40%에 육박할 것으로 점쳐질 만큼 위협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노키아의 심비안 진영을 따돌리고 윈도우 모바일 계열의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디오텍의 도정인 사장은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인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유로운 기능 확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 라며 “디오텍은 향후에도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셀바스 AI 개요
디오텍은 휴대폰 및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 기업으로써, 주요 사업으로는 필기인식, 전자사전, 명함 인식, 바코드 인식 및 파노라마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및 라이선스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otek.co.kr

연락처

기획마케팅팀 이은주 과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