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테일즈런너’ 나우콤과 게임내 광고사업 제휴
캐주얼 MOARG(Massively Online Action Running Game) '테일즈런너 '를 서비스 하고 있는 나우콤(www.nowcom.co.kr 대표이사 문용식)과 국내 최초의 게임 내 광고(IGA, In Game Advertising) 전문대행사 아이지에이웍스 (www.igaworks.com 대표이사 마국성)는 19일 '게임 내 광고사업'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 '테일즈런너'를 통해 본격적인 게임 내 광고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박재숙)가 개발하고 ㈜나우콤 (대표이사 문용식)이 서비스하는 캐주얼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 온라인게임에 대해 아이지에이웍스가 '게임 내 광고'를 위한 광고판매 , 영업, 네트워크, 기술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테일즈런너'는 10대 초,중학생 및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10~20대 학생층을 타겟으로 하는 캐주얼 액션 레이싱 게임으로 등록 회원수가 550만명에 달한다. 최대 동시접속자 10 만명, 일 최대접속자 80만명을 자랑하는 테일즈런너는 접속자의 하루 평균 플레이 시간이 55분에 달할 정도로 몰입도가 높은 게임이다.
문용식 나우콤 대표는 "'테일즈런너는 10대 청소년의 비율이 가장 높고 특히 여성 회원 비율이 60%에 달해 이들을 타겟으로 한 많은 업체들로부터 광고 제의를 받고있다"며 "아이지에이웍스와의 제휴를 통해 유력한 뉴미디어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 내 광고사업 분야에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청소년층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 테일즈런너'는 신세대를 겨냥한 기업들의 좋은 광고 매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애드서버 도입으로 인해 '테일즈런너'는 매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댄스배틀 온라인게임인 '오디션'과의 게임 내 광고 독점계약을 필두로 , '테일즈런너'의 추가계약을 통한 타이틀 확보로 인해 본격적인 게임 내 광고 시장을 만들기 위한 입지를 다져나갈 수 있게 됐다.
<참고자료>
*애드서버 : 온라인/콘솔/모바일게임에서 게임클라이언트와 실시간으로 통신해 최적의 광고를 송출하며 서라운드세션 , 노출 프리퀀시 제어등의 다양한 제어기능과 다양한 타겟팅기능을 포함한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 내 광고를 위한 서버
*IGAWorks : 국내 선두게임회사인 넥슨의 미디어/포털/모바일사업팀의 주요 핵심멤버들을 주축으로 게임 내 광고를 위해 출범한 커뮤니케이션그룹. 게임 내 광고를 위한 솔루션인 TRICOD(트라이코드 )를 자체적으로 개발/보유하고 특허출원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20여개의 게임 개발사/퍼블리셔/광고주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
*나우콤: 94년 설립 후 PC통신으로 유명한 나우누리 서비스를 개시했고 2002년 엔터테인먼트 포털 '피디박스'를 오픈한 종합 디지털미디어기업으로 현재 피디박스, 클럽박스, 아프리카, 테일즈런너 , 케이로또 등 유명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개요
(주)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게임 및 소셜네트워크게임, 온라인게임 등의 게임플랫폼 내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그룹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igawor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