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 아블로이, “ 아이레보의 기술력과 우호적 합병” ...7월 24일 공개매수 종료

뉴스 제공
아이레보
2007-07-20 11:38
서울--(뉴스와이어)--아사 아블로이는 아이레보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넓은 영업망으로 세계 디지털 도어록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된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레보의 대주주이자 CEO이신 하재홍 사장님과의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아사 아블로이와 아이레보가 디지털 도어록 산업의 파트너로 함께하는 것이 양사 모두에게 가장 효율적임을 동의하게 되었습니다.

아사 아블로이는 13년 이상의 시장 경력과 전세계 150여개의 자회사를 둔 회사로 세계 출입문 및 관련 분야의 10%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가장 성공적이며 혁신적인 기업입니다. 아사 아블로이는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며 훌륭한 디자인, 편리함, 안정성, 그리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삶의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아이레보는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니고 있으나 그 기술력의 우수성과 실적은 뛰어나며 아이레보 역시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전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아이레보는 앞서는 기술력을 통하여 한국의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였을 뿐 아니라 디지털 도어록 시장을 한층 발전시켰습니다.

아이레보는 한국에 기반을 둔 단독 기업으로서는 그 기업이 지니고 있는 성장성을 십분 발휘하기 어려울 것이며 아이레보의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 시장으로 진입시키고 확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파트너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이레보와 우호적인 파트너쉽은 아사 아블로이 그룹 전체에 새로운 시너지를 가져 올 것이며 양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시킴으로써 세계 디지털 도어록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사 아블로이는 기존의 판매망, 마케팅 프로그램,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하여 새로운 디지털 도어록 기술의 수용성이 낮고 경쟁으로 인하여 시장 진입이 어려웠던 해외 시장을 돌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사 아블로이와 아이레보의 우호적 합병 전략을 세우는 과정에서 양사는 두 가지 문제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하나는 양사의 관계 정립, 또 하나는 회사와 주주들 간의 관계였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아이레보의 디지털 도어록 기술과 아사 아블로이의 세계 네트워크 및 마케팅 경험의 결합은 양사에게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비록 시장은 다르지만 양사 모두 상장된 기업으로 투자자들의 기대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절차를 검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아사 아블로이는 2007년 6월 25일 아이레보의 공개 매수를 발표하였으며 매수가 5,000원을 제시하며 투자자들에게 공개 매수에 참여할 것을 요청드렸습니다. 공개 매수는 30일간 진행되며 2007년 7월 24일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아이레보의 CEO이신 하재홍 사장님께서 7월 9일 대주주지분 (32.7%) 전체에 대해 공개매수에 참여하셨음을 아사 아블로이는 기쁘게 생각합니다. 공개 매수 가격은 한국에서 이루어진 기타 공개매수보다 높은 수준이며, 이는 6개월 가중평균 가격 대비 57.8%의 프리미엄이자 아사 아블로이 그룹이 함께 하는 세계 기업의 인수 가격 대비 가장 높은 프리미엄 중 하나 입니다. 이러한 높은 프리미엄의 목적은 대주주 및 소액주주 모두가 보내주는 공개매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대한 보답이며 공개매수의 성공을 저해하는 투기성 거래를 근절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사 아블로이 그룹은 아이레보를 가족으로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아이레보의 주주들이 이러한 우호적인 인수합병을 적극 지원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사 아블로이는 아이레보의 주주들이 기술과 네트워크의 결합을 통하여 전세계 모든 가구에 아이레보의 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하나 밖에 없는 유일한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는 세계 디지털 도어록 시장을 한 단계 올리는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이번 공개매수가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개매수 종료일 7월 24일 전에 빨리 신청하십시오.

아이레보 개요
아이레보는 1997년에 설립한 디지털도어록 및 네트워크도어록 분야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은 플로팅아이디라는 원천기술이 적용되어 보안성이 높고 번호키, 전자키, 지문 등 다양한 인증방식을 제공해 편리하다. 대한민국에 디지털도어록을 대중화한 아이레보는 2001년부터 활발한 해외 진출을 진행해 왔으며, 대한민국의 뛰어난 디지털도어록을 새로운 한류(韓流)상품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gateman.co.kr

연락처

Ms Eunice Lee, PA & PR Coordinator, ASSA ABLOY Korea. Tel: +82 31 995 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