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칭찬운동본부, 아산아카데미 발족식 ‘출발! 아산아카데미’ 개최

서울--(뉴스와이어)--故 정주영 회장의 창조적, 도전적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선행칭찬운동본부의 아산아카데미 발족식 <출발! 아산아카데미>가 청소년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2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날 참석자 중 선별된 200여명의 청소년들은 국회 본 행사 후 아산의 발자취를 더듬는 그 시발로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견학을 떠나며 그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현대자동차는 故 정주영 회장의 확고한 신념과 불굴의 노력의 산물이자 도전적 정신을 대표해 주는 산 역사의 현장으로 청소년들에게 진취적이고 창조적인 사고를 심어주기에 좋은 학습장이다.

아산아카데미(회장 열암 송정희·서예가)는 빈농의 아들로 태어나 조국 근대화에 이바지한 故 정주영 회장의 진취적인 기상과 신념을 본받고 그 발자취를 더듬어 국가와 민족을 위한 아산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그의 도전적 정신을 대변해주는 “해봤어?”라는 슬로건 아래 발족되었다.

이에 아산아카데미 열암 송정희 회장은 “바닷가 모래사장 사진한장과 거북선이 담긴 지폐를 보이면서 영국자본을 끌어다가 오늘날 세계최고의 조선강국 코리아로 성장시킨 아산의 <해봤어? 정신>은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역사를 창조한 우리가 계승 발전시켜 나가야 할 위대한 업적”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사상최대의 주베일항공사, 유조선물막이공법으로 세계를 놀라게 한 창조적 정신, 금강산 관광 등을 통하여 통일에 물꼬를 튼 선각자의 열정과 조국사랑을 가르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선행칭찬운동본부는 갈수록 심약해져가는 청소년들의 진취적 기상과 조국사랑에 대한 강인한 정신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매월 아산아카데미 강연회와 견학 및 체험학습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 칭찬으로 사회 분위기를 완화시키고 보다 따뜻하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더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선행칭찬운동본부는 사회 곳곳에서 남을 위해 선행하고 봉사하는 이들을 발굴 및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이 되게 하고 이로 인해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칭찬상 시상, 순직소방관가족돕기 · 범죄피해가족돕기 캠페인 등 사회공익봉사 활동 전개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haeng.or.kr

연락처

(사)선행칭찬운동본부 편집부 정혜진 02-761-3928 016-9833-22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