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건설 60주년 기념 건설산업 홍보만화 ‘열려라 건설’ 발간

뉴스 제공
대한건설협회
2007-07-23 16:27
서울--(뉴스와이어)--대한건설협회(회장 권홍사)는 올해 한국건설 60년, 협회창립 60주년을 맞아 건설산업을 청소년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건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최근 ‘열려라 건설’을 발간, 전국적으로 배포(7.20)했다.

이 만화는 건설산업의 역사와 국가경제 기여도, 미래비전 등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만화형식으로 담고 있다.

‘열려라 건설’은 건설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중학교 1학년인 마루가 할아버지의 유산을 받기 위해 건설에 관한 수수께끼를 하나, 둘 풀어나가며 건설의 매력과 미래 건설의 참다운 모습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으로 프롤로그 등을 포함해 총 114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 대해서 최재덕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은 “청소년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건설이라는 주제를 만화로 쉽게 풀었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우리가 살아갈 미래 세상을 행복하게 건설해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마종학 신영초등학교장은 “과거 국가경제 성장의 일등공신인 건설에 대해 다시금 돌아보게 되었다”며 “이 책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세계 건설의 주인공이 되는 날을 그려보았으면 좋겠다”라는 당부를 남겼다.

건협은 이 만화책을 전국 국·공립 도서관, 초·중등학교 등에 배포하고, 책의 내용을 건설60년 홍보용 홈페이지(www.const.or.kr)에 웹진 형식으로도 게재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만화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웹사이트: http://www.cak.or.kr

연락처

대한건설협회 문화홍보실 김기덕 실장 02)3485-8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