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하반기 경영전략 ‘영업력 강화’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올 하반기 경영전략을 “영업력 강화”로 잡고 기본영업 체질과 COST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대구은행은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영업점장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2007년도 제2차 부점장회의’에서 이 같은 경영전략을 확정했다.

영업력 강화를 위해 우선 기본영업 강화와 수신증대, 소호대출 및 우량개인 신용대출 증대를 꾀하는 한편, 본부인력의 영업점 배치 등 영업중심의 인력운용으로 1인당 생산성 제고와 낭비요소 제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상반기에 나타난 경영상의 문제점과 하반기 이후 개선해야 될 과제를 발굴해 각 본부별로 발표함으로써 전 임직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성과향상에 매진토록 했다.

3명의 영업점장들이 우수 영업사례를 발표해 마케팅 기법을 공유하도록 했으며, 컴퓨터를 사용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하반기 영업점 운영방안을 발표토록 했다.

이화언 은행장은 전 영업점장들에게 소양 함양과 영업에 도움이 되도록 “CEO가 추천하는 도서”를 증정했으며, 상반기 성과평가 수상 영업점장과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이날 이화언 은행장은 “한미FTA 체결과 자통법 통과 등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위기의식을 가지고 지난 3월부터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해 전 임직원이 단결하여 추진한 결과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하반기에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발로 뛰는 적극적인 영업과 직원역량 강화”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 시작 전에 대구은행은 창립4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일체감 조성 및 결속을 강화하고 지역 대표은행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해 이미지송과 로고송을 발표했다.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이미지송인 “우리 함께 Let’ Go”와 로고송을 확정하고, 야유회와 회식, 대고객 모임행사 등에 고객과 함께 부를 수 있도록 했다.

이미지송 및 로고송은 파랑새 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전파할 계획이며, 로고송은 라디오 방송광고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영상 및 가사를 등재해 놓았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경영성과부 부부장 신형철 053-740-6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