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청소년을 위한 약속천사가 되겠습니다” ...대한민국약속재단 출범

서울--(뉴스와이어)--“모든 청소년을 위한 약속천사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모든 청소년에게 밝은 미래를 보장한다”를 설립이념으로 27일 낮 12시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설립총회를 개최할 대한민국약속재단은“▲청소년에게 희망을(희망보장) ▲청소년에게 안전을(안전보장) ▲청소년에게 건강을(건강보장) ▲청소년에게 복지를(복지보장) ▲청소년에게 교육을(교육보장) ▲청소년에게 참여를(참여보장) ▲청소년에게 행복을(행복보장)”의 7대 가치를 비전으로 세우고,‘대한민국의 약속’운동을 선도할 공익재단의 깃발을 올린다.

약속재단은 이날 총회에서 전 국무총리 이한동 재단설립준비위원장을 총재로 추대하고, 김영진(전 국회의원/전 내무부차관), 신국환( 국회의원/전 산업자원부장관)을 고문으로 추대한다.

또 약속재단은 이사에 이한동 총재를 비롯하여 강철희(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부원장), 권이종(전 한국청소년개발원장), 김창신(한국청소년연합 대표이사), 맹광호(가톨릭대 의대 교수), 오번영(성보중 교장), 이영주(한국청소년연합 회장), 황학수(CBS 영동방송 이사장) 등 8인을 선임하며, 감사에는 최호윤 공인회계사와 변호사 1인을 선임한다.

또 자문위원에 구등회(파주중 교감), 구자억(한국교육개발원 국제협력센터 본부장), 김영국(경원대 겸임교수), 김영춘(근명여자정보고 교장), 김용구(고려대 강사), 양용희(호서대 교수), 양재일(경희대 명예교수), 윤무부(경희대 명예교수), 이상오(연세대 교수), 이학송(광동중 교장), 최순종(경기대 교수), 최창목(한국금연연구소장), 최한수(경희대 강사), 홍관표(선정고 교장) 등 14인을 위촉하고, 권역두(강서고 교사), 김동(강서고 교사), 김동근(선정고 교사), 김영범(수원고 교사), 박병선(광동중 교감), 박은혜(성보중 교사), 유선호(강서고 교사), 이정근(광동중 교사), 장무환(중동고 교감), 전용훈(성보중 교사), 최경호 (근명여정고 교사), 황재서(공진중 교사) 등 15인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한다.

약속재단은 창립선언문을 통해“오늘 우리는 어른들의 이름을 걸고 모든 청소년에게 희망찬 밝은 미래를 보장하기 위하여 온 국민의 뜻을 모아 청소년을 위한 7가지‘대한민국의 약속’을 정하고, 전국 방방곡곡에 범국민실천운동으로 확산·전개하고자 대한민국약속재단의 설립을 선언한다”고 표명한다.

이어 “▲약속1.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진정으로 청소년을 위하는 좋은 어른이 되겠다. ▲약속2. 청소년을 각종 위험으로부터 먼저 보호하고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좋은 훈련을 제공하겠다. ▲약속3. 청소년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과 좋은 환경을 제공하겠다. ▲약속4. 청소년이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안전하게 놀고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장소를 제공하겠다. ▲약속5. 청소년이 건전한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좋은 교육을 보장하겠다. ▲약속6. 청소년이 잠재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 ▲약속7.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필요한 약속천사기금 모금운동에 성심성의껏 참여하겠다.”를‘청소년을 위한 7가지 대한민국의 약속’으로 선언하고, 이 약속은“이 땅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위대한 약속이며, 우리가 마지막으로 이 세상에 남길 수 있는 숭고한 유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약속재단은“청소년들의 문제는 청소년들 스스로의 문제라기보다 청소년들을 진정으로 건강하게 보호하고 육성하지 못한 어른들의 무관심과 실천력 부족에 있기 때문”이라며 “이제 어른들이 올바르게 사는 모습으로 청소년들을 감동시켜야 한다. 그리고 이를 범국가적이며 범국민적인 청소년보호운동으로 전개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약속재단 설립 배경을 밝힌다.

이날 약속재단 설립총회는 50여명의 재단설립준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인사말, 참석자 소개, 경과보고, 의안의결, 창립선언문 낭독, 약속천사운동 참여 서약, 폐회선언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thunion.net

연락처

한국청소년연합 사무총장, 약속재단 김창신 상임이사 010-4488-8011 02-720-8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