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청소년을 위한 ‘약속재단’ 출범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대한민국약속재단’은“모든 청소년을 위한 약속천사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27일 서울 중구 충무로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설립총회를 열고“희망, 안전, 건강, 복지, 교육, 참여, 행복보장”의 청소년을 위한 7대 약속을 비전으로 세우고,‘청소년을 위한 대한민국의 약속’운동을 선도할 공익재단의 깃발을 올렸다.

약속재단은 이날 총회에서 재단설립준비위원장 이한동 전 국무총리를 총재로 추대했고, 김영진 전 국회의원, 신국환 국회의원을 고문으로 추대했다.

또 이사에 이한동 총재를 비롯하여 강철희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부원장, 권이종 전 한국청소년개발원장, 김창신 한국청소년연합 대표이사, 맹광호 가톨릭대 의대 교수, 오번영 성보중 교장, 이영주 한국청소년연합 회장, 황학수 CBS 영동방송 이사장 등 8인을 선임했으며, 감사에는 윤정석 변호사와 최호윤 공인회계사를 선임했다.

또 자문위원에 구자억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김영춘 근명여자정보고 교장, 김용구 고려대 강사, 윤무부 경희대 명예교수, 이상오 연세대 교수, 이학송 광동중 교장, 최순종 경기대 교수 등 12인을 위촉했으며, 김동근 선정고 교사, 박병선 광동중 교감, 장무환 중동고 교감, 전용훈 성보중 교사 등 15인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

약속재단은 창립선언문을 통해“오늘 우리는 어른들의 이름을 걸고 모든 청소년에게 희망찬 밝은 미래를 보장하기 위하여 온 국민의 뜻을 모아‘청소년을 위한 7가지 대한민국의 약속’을 정하고, 전국 방방곡곡에 범국민실천운동으로 확산·전개하고자 대한민국약속재단의 설립을 선언한다”고 표명했다.

이어 “▲약속1.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진정으로 청소년을 위하는 좋은 어른이 되겠다. ▲약속2. 청소년을 위험으로부터 먼저 보호하고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좋은 훈련을 제공하겠다. ▲약속3. 청소년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과 좋은 환경을 제공하겠다. ▲약속4. 청소년이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안전하게 놀고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장소를 제공하겠다. ▲약속5. 청소년이 건전한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좋은 교육을 보장하겠다. ▲약속6. 청소년이 잠재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 ▲약속7.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필요한 약속천사기금 모금운동에 성심성의껏 참여하겠다.”를 ‘청소년을 위한 7가지 대한민국의 약속’으로 선언하고,“약속천사운동 참여 서약”에 서명함으로써 약속 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약속재단 총재로 선출된 이한동 전 국무총리도 수락연설을 통해“앞으로 우리 약속재단은 온 국민과 함께 그 약속의 실천을 애국운동으로 승화시켜 청소년문제를 해결하고 건전한 청소년 보호육성과 제대로 된 2세교육을 통해 21세기 국가선진화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하고 온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한편 약속재단은 2007년도 중점사업으로‘▲전국 2000여 소년소녀가정을 위한 사랑의 약속천사 멘토링 사업 ▲2007 한일 대학생 Green & Peace 캠프 ▲약속신문 창간’을 선정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힘찬 첫 걸음을 시작했다.

웹사이트: http://www.youthunion.net

연락처

약속재단 김창신 상임이사, 010-4488-8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