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청소년을 위한 ‘약속재단’ 출범
약속재단은 이날 총회에서 재단설립준비위원장 이한동 전 국무총리를 총재로 추대했고, 김영진 전 국회의원, 신국환 국회의원을 고문으로 추대했다.
또 이사에 이한동 총재를 비롯하여 강철희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부원장, 권이종 전 한국청소년개발원장, 김창신 한국청소년연합 대표이사, 맹광호 가톨릭대 의대 교수, 오번영 성보중 교장, 이영주 한국청소년연합 회장, 황학수 CBS 영동방송 이사장 등 8인을 선임했으며, 감사에는 윤정석 변호사와 최호윤 공인회계사를 선임했다.
또 자문위원에 구자억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김영춘 근명여자정보고 교장, 김용구 고려대 강사, 윤무부 경희대 명예교수, 이상오 연세대 교수, 이학송 광동중 교장, 최순종 경기대 교수 등 12인을 위촉했으며, 김동근 선정고 교사, 박병선 광동중 교감, 장무환 중동고 교감, 전용훈 성보중 교사 등 15인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
약속재단은 창립선언문을 통해“오늘 우리는 어른들의 이름을 걸고 모든 청소년에게 희망찬 밝은 미래를 보장하기 위하여 온 국민의 뜻을 모아‘청소년을 위한 7가지 대한민국의 약속’을 정하고, 전국 방방곡곡에 범국민실천운동으로 확산·전개하고자 대한민국약속재단의 설립을 선언한다”고 표명했다.
이어 “▲약속1.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진정으로 청소년을 위하는 좋은 어른이 되겠다. ▲약속2. 청소년을 위험으로부터 먼저 보호하고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좋은 훈련을 제공하겠다. ▲약속3. 청소년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과 좋은 환경을 제공하겠다. ▲약속4. 청소년이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안전하게 놀고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장소를 제공하겠다. ▲약속5. 청소년이 건전한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좋은 교육을 보장하겠다. ▲약속6. 청소년이 잠재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 ▲약속7.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필요한 약속천사기금 모금운동에 성심성의껏 참여하겠다.”를 ‘청소년을 위한 7가지 대한민국의 약속’으로 선언하고,“약속천사운동 참여 서약”에 서명함으로써 약속 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약속재단 총재로 선출된 이한동 전 국무총리도 수락연설을 통해“앞으로 우리 약속재단은 온 국민과 함께 그 약속의 실천을 애국운동으로 승화시켜 청소년문제를 해결하고 건전한 청소년 보호육성과 제대로 된 2세교육을 통해 21세기 국가선진화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하고 온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한편 약속재단은 2007년도 중점사업으로‘▲전국 2000여 소년소녀가정을 위한 사랑의 약속천사 멘토링 사업 ▲2007 한일 대학생 Green & Peace 캠프 ▲약속신문 창간’을 선정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힘찬 첫 걸음을 시작했다.
웹사이트: http://www.youthunion.net
연락처
약속재단 김창신 상임이사, 010-4488-8011
-
2007년 12월 8일 1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