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아태 지역 올해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벤더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이자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 리더인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Genesys Telecommunications Laboratories, Inc, CEO 웨스 헤이든, 이하 ‘제네시스’)는 제네시스가 2007년 프로스트 앤 설리반 어워드에서 아태 지역 ‘올해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벤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아태 지역의 신규 버티컬 마켓에서의 성공 사례 및 비-CTI 애플리케이션 고객의 성공적인 확보 등 2006년에 괄목할 만한 비즈니스 성장을 기록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벤더 어워드는, 아태 지역 컨택센터 업계를 대상으로 세계적인 시장 조사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이 수여하는 저명한 상으로, 지난 6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07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태 지역 ICT 어워드(Frost & Sullivan Asia Pacific ICT Awards 2007)' 시상식에서 수여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태 지역 ICT 어워드는 이 지역에서 뛰어난 경쟁력과 두드러진 성과를 보인 기업 및 개인을 기리고자 개최되는 연례 행사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쉬바누 슈클라(Shivanu Shukla) 산업 연구원은 “제네시스의 소프트웨어 기반 및 독립 스위치 제품 전략을 비롯해 아태 지역에서 제네시스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음성 포털, 인력 관리 애플리케이션 등 폭넓은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함께 맞물려 제네시스의 아태 지역 시장 입지가 크게 강화되고 있다”고 평가하며, “제네시스의 자문 가치 기반(consultative value-based) 판매 접근 방식이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었으며, 이는 고객 지갑 점유율 (wallet share) 향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또한 제네시스가 올해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벤더로 선정된 주된 이유로는, 제네시스의 판매 개척 및 호스티드 컨택센터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산업 분석가, 미디어, CIO 등으로 구성된 독립 심사위원단은 아래의 주요 기준을 바탕으로 2006년도 제네시스 비즈니스 성장도를 측정해 수상을 결정했다.

- 수익 성장
- 시장 점유율 및 성장
- 고객 기반 성장 / 주요 고객 사례
- 제품 포트폴리오 범위
- 기술 비전 및 혁신
- 제품 및 솔루션 차별화
- 비즈니스 / 시장 전략
- 오피니언 리더십

제네시스의 마이클 맥브라이언 아태 부사장은 “오늘날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가 자사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됨에 따라 아태 지역의 고객 서비스는 매우 흥미진진한 단계로 들어서고 있다”며 “선진화된 셀프 서비스 및 채팅, SMS 등과 같은 다양한 채널들이 모든 컨택센터의 주요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제네시스는 이러한 혁신의 바람을 전 지역으로 확산, 기업이 더욱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한국과 중국에서 두 자릿수, 인도에서는 세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는 등 2006년 전체에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태 지역 ICT 어워드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www.ict-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syslab.co.kr

연락처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 이근화 차장 02-3468-8512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팀장 / 조황현 02-558-9890 (ext.305-3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