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지역 문화콘텐츠 상품 도내 최초 홈쇼핑 런칭
(재)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2006년 지역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재단의 산·학·연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청주문화산업단지 입주업체 (주)픽셀즈(대표 신창훈)의 ‘에듀게임 조선왕조’가 유명 홈쇼핑업체인 L홈쇼핑에 런칭돼 TV전파를 타게 됐다.
(주)픽셀즈의 ‘에듀게임 조선왕조’는 공동 프로모션 방식을 통해 국내 굴지의 교육콘텐츠 전문회사 (주)한솔교육의 자체 교사 대상 쇼핑몰에도 이 회사의 역사교육교재 ‘테마 한국사’와 짝을 이뤄 입점함으로써 상품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하게 됐다.
‘에듀게임 조선왕조’는 조선 태조부터 순종에 이르기까지 27명의 역대 왕을 등장시켜 그들의 업적과 역사적 사실을 놀이를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보드게임 형식의 교육 콘텐츠 상품이다.
주사위와 말판을 기본 소재로 놀이를 통해 조선시대 역사에 대한 입체적 학습이 가능한 보드게임 ‘에듀게임 조선왕조’는 놀이과정에서 집중투자 및 분산투자, 교환 및 시장의 원리 등과 같은 경제교육의 효과도 누릴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주)픽셀즈 신창훈 대표는 “역사만화 ‘문화유산대탐험’과 교육용 CD타이틀에 이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보드게임 ‘에듀게임 조선왕조’가 이번에 홈쇼핑에 런칭되면서 출시 6개월 만에 초판본을 모두 판매하는 실적을 거두고 있어 재판을 찍어야 하는 사업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이를 계기로 지역 기업이 만든 문화콘텐츠 상품의 전국적인 브랜드 가치 확보 및 유통망 확보를 통한 매출액의 증대와 함께 마케팅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재)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주)픽셀즈의 이번 ‘에듀게임 조선왕조’의 홈쇼핑 런칭은 그동안 우리 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의 약점인 자사 제품의 양산과 상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 사업의 성과가 서서히 가시화되는 촉매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문화콘텐츠 제작 지원과 마케팅 활로 개척으로 우리 지역 문화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픽셀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발하는 업체로 그동안 역사교육 중심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인적자원부와 산업자원부로부터 우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GS(Good Software)인증을 받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
연락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산업진흥팀 문희창 043-219-1028
이 보도자료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5월 1일 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