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용보증재단 창립 6주년 맞아

순천--(뉴스와이어)--전남신용보증재단은 7월 31일 창립 6주년을 맞이하였다. 2001년 7월 설립당시 정부, 전라남도, 지역금융기관 등이 출연한 150억원을 기반으로 현재 491억원의 기본재산을 조성하였으며, 지난 6년동안 총 7,411개 업체에 1,715억원을 지원하였으며, 이중 현재 3,899개 업체가 866억원을 이용하고 있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설립 이래 "소기업ㆍ소상공인 특례보증, 자영업자특례보증, 향토산업육성특별보증, 전략산업육성특별보증, 소액신속특별보증" 등을 통하여 지역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는 등 지역경제의 당면한 현안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신용보증지원을 하였다.

또한 침체된 재래시장활성화와 재해기업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여 고객을 발굴지원하고, 소상공인에 대한 창업교육, 경영지도 및 컨설팅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소상공인지원센터의 관리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에서 공급하는 도 중소기업육성자금에 대한 보증지원확대를 위해 전라남도로부터 업무를 위임받아 직접 보증상담창구에서 신청을 대행하는 등 One-stop Service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전남신용보증재단 임직원 일동은 창립6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6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우리 재단이 전남지역 소기업ㆍ소상공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종합지원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nsinbo.or.kr

연락처

전남신용보증재단 061-729-0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