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크로뱃 3D 버전 8발표

2007-08-02 09:1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제조업체, 전세계 공급망 및 고객사와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문서 기반 3D 디자인 협업 및 CAD 데이터 상호운용 기능을 대폭 강화한 어도비 애크로뱃 3D 버전 8(Adobe Acrobat 3D Version 8)을 발표했다.

CAD, CAM, CAE와 항공, 제조, 중공업, 건축, 엔지니어링 등 전문 기술 영역 전문가들은 애크로뱃 3D 버전 8을 활용하여 500 메가바이트 이상의 고용량 3D CAD 파일을 완벽하게 하나의 PDF 문서로 변환할 수 있다. PDF 파일은 원본의 정확성을 유지하면서도 원본 파일보다 100배 이상 작게 압축이 가능하므로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3D 캐드 데이터는 제품 명세서나 스프레드 시트, 자재 청구서와 같은 다른 중요한 프로젝트 정보와 쉽게 통합하고 PMI(product manufacturing information)가 포함된 안전한 PDF 문서로 생성이 가능하다. PMI는 주로 기하학적 치수, 주석, 3D 모델 상의 세부정보 등을 전달하는데 활용된다.

애크로뱃 3D 버전 8 사용자들은 3D 오브젝트를 다른 문서와 함께 PDF 문서로 통합한 후 이를 동료나 외부 파트너, 고객들에게 전달하여 문서 리뷰 작업 등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3D 오브젝트가 포함된 PDF 문서는 무료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리더 (Adobe Reader)만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나 문서를 확인하고 협업에 동참할 수 있으며, 어도비 리더 사용자들도 세부 제품 구조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PDF 문서 내의 3D 오브젝트 상에 주석 추가 및 측정, 협업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술팀과 다른 팀원들 간 제품 수명 주기를 통한 3D 기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여 디자인 오류를 쉽게 잡아내거나 신속한 제품 개발 등에 도움을 준다.

애크로뱃 3D 버전 8은 오토데스크 인벤터(Autodesk Inventor), 다쏘 시스템 카티아(Dassault Systemes CATIA), PTC 프로/엔지니어(PTC Pro/ENGINEER), 솔리드웍스(SolidWorks), UGS NX 및 I-deas 등을 포함한 40여 개 이상 포맷의 3D PDF 변환을 지원한다. 또한 정확한 제조 캐드 데이터를 PDF로부터 STEP, IGES 및 파라솔리드(Parasolid)와 같은 중립적인 파일 포맷으로 보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이사는 “애크로뱃 3D는 출시 이후 몇 년간 높은 문서 호환성 및 안정성으로 제조 및 건축, 엔지니어링 등과 같은 업계의 3D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데이터 압축, 정밀성, 캐드 데이터 운용 처리 면에서 획기적으로 성능이 향상되어, 국내 제조업 및 중공업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하며, 어도비는 해당 시장에서의 마케팅 및 영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