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센터 누리집 개편

서울--(뉴스와이어)--문화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공봉석)는 누리집(www.kcis.or.kr)을 개편하여 8월 3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 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센터에서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 문화포털, 예술로, 한국의문양 등 주요 문화정보서비스와 문화정보화 연구 등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센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문화PD 양성 사업에 대한 안내를 보강하여 디지털 문화정보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하여 경영실적을 공개하고, 센터 내·외부에서 발간한 연구보고서 및 정책자료를 모아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문화 및 정보화 관련 기관의 유용한 자료가 있는 문화관련 사이트들을 국가별 6대 분류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직원소개에서는 센터 직원들의 개성있고 활기넘치는 사진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차후 직원들의 동영상 소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사용자 만족과 문화정보화의 저변확대를 중심으로 센터 전직원이 참여하여 서비스 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경영혁신팀 박진우 주임, 02-3153-2823, 019-396-99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