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농업기술센터, 2008년 텃밭 가꾸기 참여농장 모십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서울 시민들이 텃밭을 손수 가꾸며 가족들과 함께 여가생활을 즐기고 친환경 농산물을 수확할 수 있는 서울시내 텃밭농장을 확대·운영하기 위해 2008년도 텃밭가꾸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장을 8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시 친환경농업 및 주말·체험영농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서울 시내에서 운영중인 주말농장 중에서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텃밭가꾸기 사업 참여에 희망하는 농장을 접수받아 현지 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텃밭농장 부지가 서울에 소재하며 농업농촌기본법에 의한 농업인으로서 서울에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자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농업으로 텃밭 농장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텃밭가꾸기 사업 참여에 선정된 농장은 친환경 텃밭농장을 운영하기 위한 친환경 농자재와 영농기술 지도 및 회원 모집을 위한 홍보 등의 지원을 받는다.

참여 신청은 8월 22일까지 서울시농업기술센터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구비서류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전화 02-459-675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내 손으로 가꾼 친환경 농산물로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말농장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많아 이에 관련된 조례를 제정하고 서울시내에서 텃밭농장을 확대운영하게 되었다며 친환경 텃밭농장 참여를 희망하는 농장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장 권혁현 02-459-6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