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너츠, 4일간의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성공적 종료

뉴스 제공
조이시티 코스닥 067000
2007-08-06 14:19
서울--(뉴스와이어)--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양신, 이하 ‘JCE’)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스카이리쉬 대전 게임 ‘에어로너츠’의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지난 4일 종료했다.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3차 테스트에는 사전에 테스터를 미리 선정하지 않고 누구나 로그인 없이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때문에 클로즈 베타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많은 수의 게이머들이 몰려 만족할 만한 의미 있는 수치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JCE 관계자는 전했다.

일반적으로 계정이 초기화 되는 클베 특성상 첫날 몰렸다가 점점 동접이 크게 줄어드는 데 반해 에어로너츠는 평균 동접이 오히려 상승, 한번 게임에 들어온 유저 일탈이 4일간 거의 없었다는 점도 매우 성공적이라는 반응이다.

지난해 지스타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던 JCE의 ‘에어로너츠’는 당시 비행 대전이라는 독특한 장르와 게임성으로 업계의 큰 기대와 함께 대중성 검증에 대한 우려를 받았다. 그러나 1,2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뛰어난 게임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재미까지 아우르는 캐주얼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JCE는 금주 테스터들의 게임 패턴과 플레이 성향 등 데이터를 분석하여 오픈 일정을 결정하겠다는 방침이다.

FPS게임에 익숙한 유저들을 하늘로 끌어올려 이제 비행게임의 전성기를 맞이 할 수 있을지, 이제 오픈이 임박한 ‘에어로너츠’의 성공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조이시티 개요
JCE는 1988년 SF MMOG인 ‘워마이블’을 선보인 이래 레드문, 조이시티, 러쉬온라인, 프리스타일 등을 개발하며 게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joycity.com

연락처

제이씨엔터테인먼트 홍보팀 과장 김소정 031-789-6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