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메드트로닉 메니에트 치료법, 메니에르병 치료에 효과
저명한 이비인후과 학술지 “Otology & Neurotology”의 2007년 8월호에서 발표된 설문 결과에 의하면 메드트로닉의 메니에트 시스템(Meniett Low Pressure Pulse Generator)이 메니에르 병을 진단받은 한쪽 귀 난청 환자에게 식이요법 변경 후 치료법으로 선호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미국 이과(耳科)학회(American Otological Society)와 미국 신경이과학회(American Neurotology Society)에 등록된 표본 중 선정된 일부를 대상으로 펜실베니아주 밀튼 S. 허쉬 메디칼 센터(Milton S. Hershey Medical Center)의 이비인후과 연구원들이 실시하였다.
설문 응답자의 99퍼센트가 최초 치료법으로 식이요법 변경을 추천 받았다고 대답했는데, 여기에는 소금 섭취와 카페인 섭취를 줄이며 음주를 피하는 것이 포함되었다. 그리고 96퍼센트의 응답자가 이뇨제를 권고 받았다고 대답했다.
초기 치료가 실패했다면 무엇을 추천할 것인지 물어보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메니에트를 가장 먼저, 그리고 제일 많이 꼽았다.
본 설문조사의 공동 시행자이자 밀튼 S. 허쉬 메디칼 센터 이과/신경과장인 존 아이잭슨(Jon Isaacson, M.D.)은 “우리는 메니에트가 메니에르병에 차선으로 권고되는 치료법이라는 것에 의견을 같이 한다. 이 제품은 위험이 적으며 효능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미국과 유럽에서만 약 2백6십만 명이 메니에르 병을 앓고 있다.
메니에르병은 내이(內耳) 질환으로 난청, 현기증, 이명(귀울림 증상)의 3대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다. 원인도 알려져 있지 않고, 완치법도 없어 증상이 심할 경우 환자는 심한 고통을 느낀다. 특히 구토와 메스꺼움을 동반한 현기증이 불현듯 찾아와 환자를 쇠약하게 만들어 일상적인 활동을 불가능하게 한다.
메니에트는 환자들이 침습적인 수술을 받지 않고도 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튜브를 통해 저압의 공기를 보내서, 내이에 과도한 체액(ear fluid)을 없애주고 귀속 압력을 유지시켜 메니에르 병 증상을 완화해 준다. 메니에트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며, 처방 후 환자들은 손쉽게 집이나 직장에서 메니에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의사들은 하루에 3번 메니에트를 사용하도록 처방하고 있으며, 치료는 5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 제품은 메드트로닉 코리아 이비인후과 사업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문의는 080-310-3111 또는 02-3404-3126로 하면 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개요
메드트로닉은 미국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세계적인 의료기기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수백만명의 "고통을 덜어주고, 건강을 회복시키고, 생명을 연장시킨다-Alleviating Pain, Restoring Health, Extending Life"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tronic.co.kr
연락처
메드트로닉코리아 홍보팀 이연숙 대리, 02-3404-31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