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도 명품시대

뉴스 제공
하나바이오텍
2007-08-13 17:48
연천--(뉴스와이어)--고부가가치 신품종 버섯의 개발과 기능성 검증을 통해 다른 식용버섯보다 10여배 높은 가격의 버섯을 유명 백화점에 공급하는 농업분야 바이오벤처기업이 있어서, FTA 파고를 이길 수 있는 농업분야의 한 모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회사는 경기도 연천에 소재한 하나바이오텍(hanabiotech.co.kr)으로, 자체 기술로 개발한 꽃송이버섯과 참송이버섯(사진)의 대량생산은 물론 이들 버섯이 함유한 베타글루칸 함량분석과 동물 임상실험을 통해 면역증강 약리활성에 대한 기능성 검증하는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새로운 명품버섯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이 회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본식품분석센터에 의뢰하여 분석한 결과, 면역증강 물질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이 꽃송이버섯은 46.3%, 참송이버섯은 26.2% 함유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한국한의학연구원에서 항암효과에 대한 동물실험을 실시한 결과, 꽃송이와 참송이는 각각 75%와 35% 이상이라는 놀라운 종양저지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하나바이오텍은 현재 꽃송이버섯과 참송이버섯의 재배특허를 등록하고,“하이머쉬”라는 통합브랜드로 꽃송이와 참송이를 대량생산, 국내 유명 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하나바이오텍 천연물소재연구소 고인수, 031-833-3500, 011-381-9331, 이메일 보내기